경남농협(본부장 김주양)은 29일 고성군에서 ㈜무학(회장 최재호)과 공동으로 ‘사랑의 효도식탁 지원’ 행사를 갖고 고령농업인과 취약농가를 대상으로 효도식탁(2인용 식탁세트) 100세트를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는 최재호 ㈜무학 회장, 김주양 경남농협 본부장, 신우경 농협고성군지부장, 이학열 고성농협 조합장, 천재기 고성동부농협 조합장, 최낙문 동고성농협 조합장, 배진효 새고성농협 조합장 등 10여 명이 참여했다.
‘효도식탁 지원사업’은 2020년부터 ㈜무학과 경남농협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회공헌사업으로 오랜 농업으로 인해 관절 건강이 불편한 어르신들이 편안히 식사할 수 있도록 2인용 식탁세트를 농촌지역 거주 취약농가, 독거노인, 고령 농업인 등에게 지원하는 복지사업이다.
경남농협은 지난해까지 총 1900 가구에게 지원해 농촌 식문화 개선에 기여했으며, 올해에는 경남 4개 시·군에 약 300가구에 전달할 계획이다. 최재호 무학 회장은 “앞으로도 100년 향토기업 무학은 인구감소 등으로 어려움이 있는 농촌을 위해 농협과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김주양 본부장은 “무학과 함께 농촌어르신들을 위한 효도식탁지원사업을 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농협은 농업인들의 복지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계속 발굴해 지속가능한 100년 농촌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NH농협은행 경남본부, ‘어린이동산’ 9,600권 기증
NH농협은행 경남본부(본부장 조근수)는 29일 경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을 찾아 경남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을 지원하기 위해 ‘어린이동산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NH농협은행 조근수 본부장, 김동규 영업부장 그리고 경남도교육청 박종훈 교육감, 강신영 미래교육국장 등이 참석해 경남의 어린이들이 훌륭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조성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농민신문사가 발간하는 ‘어린이동산’은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제작되는 교육도서로 2023년 문화체육관광부 ‘우수콘텐츠 잡지’로 선정되는 등 학부모와 어린이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조근수 본부장은 “우리 경남의 아이들이 훌륭하게 자랄 수 있도록 어린이동산이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NH농협은행이 경남교육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박종훈 교육감은 “경남교육의 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해주는 농협은행에게 감사하다”며 “우리지역의 아이들이 훌륭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NH농협은행 경남본부는 경남교육 발전을 위해‘지역인재육성장학금출연’, ‘청소년 스포츠·문화 체험행사 지원’, ‘사랑의 학용품 지원’ 등 다양한 지원을 아낌없이 펼치고 있다.
#NH농협생명, 농업인 안전사고 예방 위해 농작업안전물품 3,200세트 기부
NH농협생명(대표이사 윤해진)은 지난 28일 2022년 농업인안전보험 가입인원 연간 최고 달성률을 기록한 경남을 찾아 농작업안전물품을 기부했다.
전달식은 이날 경남도청 도정회의실에서 열렸으며, 윤해진 NH농협생명 대표이사, 김병규 경제부지사, 김주양 농협중앙회 경남본부장, 황성보 동창원농협 조합장, 최성환 부경원예농협 조합장, 이보명 가야농협 조합장 등 관련 인사들이 참석해 환담 후 경남도-NH농협생명 간 농작업안전물품 전달식을 가졌다.
농작업안전물품은 안전보호구 4종으로 안전장갑·장화·조끼, 방진마스크가 담긴 ‘안전박스’로 구성했다. 안전물품 3,200세트는 경남 농축협 32개 본점으로 전달돼 농업인들에게 배부될 예정이다.
윤해진 대표는 “농촌인구 고령화 및 농기계 이용 확대로 인해 농작업재해사고 건수가 늘어나고 있다. 이에 농작업안전물품 기부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며 “이번 기부행사와 같은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농업인들의 보다 안전한 일터 조성에 기여하는 NH농협생명이 되겠다”고 말했다.
#마산시농협 장수대학생 대상 보이스피싱 교육 실시
마산시농협(조합장 박상진)은 지난 29일 장수대학(조합원) 180여 명을 대상으로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보이스피싱 사고로부터 취약한 고령 농업인을 초청해 진행했다.
경남경찰청 수사과(경감 이동열) 전문강사의 지원을 받아 최근 보이스피싱 범죄유형 피해사례 및 대처 방법 등을 전파했을 뿐만 아니라 그동안 궁금했던 사항에 대한 문답 방식의 교육도 병행했다. 교육을 받은 조합원 강 아무개 씨는 “정말 유익한 교육이었고, 이런 기회가 자주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상진 조합장은 “이번 교육이 보이스피싱 피해를 막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마산시농협은 나날이 조직적이고 지능화되는 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유상임 과기부 장관, 창원우체국 집배원들 격려
온라인 기사 ( 2025.01.18 00:09 )
-
[기장군] 생활환경 및 식품 등 방사능 안전 검사 결과 ‘이상 없음’ 외
온라인 기사 ( 2025.01.18 00:10 )
-
[김해시] 홍태용 시장, 무료급식소 배식봉사 참여이용 어르신 봉사자 격려 외
온라인 기사 ( 2025.01.17 00: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