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항만공사(BPA, 사장 강준석)는 8월 31일 BPA 공식 SNS 채널 서포터즈 ‘비파랑’ 2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지난해 ‘비파랑’ 1기의 활동이 대국민의 높은 관심 속에 마무리됐으며, 이에 ‘비파랑’ 2기는 10:1의 경쟁률을 뚫고 지역 대학생 13명, 4팀으로 구성됐다.
‘비파랑’ 2기는 지난 6월부터 8월까지 3개월간 BPA 및 부산항의 주요 정책·이슈를 소개하는 각종 SNS 콘텐츠를 제작했다.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콘텐츠 제작으로 BPA의 이미지 제고와 부산항에 대한 폭넓은 이해 계층 형성에 기여했다.
‘비파랑’은 활동 기간 동안 사진·기고문 콘텐츠 21개, 영상 콘텐츠 19개를 제작했다. 특히 ‘이브, 프시케 푸른 비파랑의 유진수’ 영상은 현재 기준 총 조회수 약 6,000회를 기록하며 BPA와 국민을 연결하는 소통 창구의 역할을 수행해 BPA에 대한 대국민 인지도를 높이고, 보다 친근한 기관의 이미지를 갖도록 해줬다.
수료식은 활동 콘텐츠 소개를 시작으로 수료증 수여, 활동 우수팀 시상, 활동 소감 발표, 강준석 사장 격려사, 단체 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BPA는 최우수 활동팀, 우수 활동팀 총 4팀을 선정해 소정의 포상금을 수여하는 등 그간의 활동을 격려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BPA 강준석 사장은 “3개월간 열정적으로 활동해준 ‘비파랑’ 2기 대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며, MZ세대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담긴 콘텐츠 덕분에 국민들에게 좀 더 친숙하게 BPA와 부산항을 홍보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SNS를 통해 다양한 세대와 소통해 대국민에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KOICA 초청연수단 대상 부산항 소개 및 부산엑스포 홍보
부산항만공사(BPA, 사장 강준석)는 8월 31일 부산항을 방문한 KOICA(한국국제협력단) 초청연수단을 대상으로 부산항을 소개하고 2030 부산 엑스포를 홍보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부산항을 방문한 연수생들은 코스타리카, 스리랑카, 엘살바도르, 파나마, 예맨의 정부 관료 및 각국 항만공사 중견간부 13명이다. 연수생들은 자국의 컨테이너터미널 개발계획을 공유하며 부산항을 롤모델로 하고 있다며 신항개발에도 많은 관심을 가졌다.
BPA는 연수생들에게 세계 2대 환적 항만인 부산항의 운영 현황을 설명하는 자리를 가졌으며, 항만안내선인 새누리호를 타고 북항재개발 지역 등 북항일대와 2030 부산엑스포 개최 예정부지를 소개하며 지지도 당부했다.
#건축공사 현장에 추락방지 안전용품 무상지원
부산항만공사(BPA, 사장 강준석)는 부산항 신항 서컨테이너부두 2-5단계 건축공사 현장에 추락사고로 인한 중대재해를 예방하기 위해 안전관리용품을 올해 상반기에 무상지원했다고 밝혔다.
BPA는 건설현장의 중대재해사고의 30%가 추락으로 인한 것을 고려해 근로자들의 안전확보를 위해 본 지원사업을 추진했다. 안전용품은 에어백이 내장된 ‘스마트 안전조끼’ 10벌과 현장 작업난간대에 부착하는 ‘초경량 안전펜스’ 30m(1m짜리 30개)다.
스마트 안전조끼는 작업복 위에 착용하는 형태로, GPS 센서와 에어백이 내장돼 작업자의 신체가 갑자기 심하게 기울어지는 등 이상징후가 감지되면 내장된 에어백이 자동으로 팽창하면서 작업자의 목과 상체를 감싸 충격을 완화해준다.
탈부착이 가능한 초경량 안전펜스는 고소작업장 난간에 설치해 추락위험 구역에 대한 시인성을 높이고, 공사자재 및 공구 등의 낙하사고를 방지하는 안전장비다.
BPA는 이번 안전용품 지원을 통해 해당 현장의 상반기 추락 및 낙하사고가 0건인 점 등 사고의 사전 예방효과가 높다고 판단했다. 소규모 건설현장 여건상 안전관리용품을 현장에 적극 도입하기 어려운 상황을 고려해 하반기에도 현장별로 용품지원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BPA 이상권 건설본부장은 “항만건설 공사에서 무엇보다 우선해야 할 것이 근로자의 안전”이라며 “대형공사는 물론 소규모 공사 현장에도 고소작업 중 추락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안전용품 등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정헌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경성대] LINC 3.0 사업단, ‘2024 제2회 경성 창업캠프’ 성료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16:46 )
-
[한국남동발전] 2024년 지속가능경영유공 산업부장관 표창 수상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10:32 )
-
KR 한국선급, ‘메인엔진·발전기 최적 정비 위한 CBM 기술’ 개발
온라인 기사 ( 2024.12.12 00: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