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농협(본부장 김주양)은 10일 창원실내체육관에서 프로농구단 LG세이커스(단장 한상욱)와 ‘경남 농축산물 소비촉진과 사회공헌 확산을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를 통해 농업·농촌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지속 협력을 약속했다.
이날 행사에는 경남농협 김주양 본부장과 LG세이커스 프로농구단 한상욱 단장이 참석했다. 경남농협은 2023-2024시즌(10월부터 내년 3월까지) 홈경기마다 관람객에게 우리 농축산물 경품을 증정함으로써 즐거움과 건강을 선사하고, LG세이커스 프로농구단은 전광판을 통해 경남 농축산물을 소개함으로써 경남 농축산물 소비촉진과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에 힘을 보태기로 했다.
도움의 손길을 필요로 하는 이웃들에게 따뜻한 힘이 될 수 있도록 LG세이커스 프로농구단이 경기에 승리할 때마다 농축산물을 적립해뒀다가 시즌 종료 후 선수단과 함께 지역 소외계층에 기부할 계획이다.
경남농협 김주양 본부장은 “경남농업인과 지역 소외계층을 위해 LG세이커스 프로농구단과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며 “이번 시즌 창원 LG세이커스 농구단의 우승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LG세이커스 프로농구단 한상욱 단장은 “경남 도민의 많은 애정과 관심 그리고 경남 농산물 상생협력에 힘입어 지난 시즌 2위의 좋은 성적을 거뒀다. 이번 시즌엔 더욱 좋은 성적으로 보답하겠다”며 “2021년부터 시작한 경남농협과의 상생협력 사업을 통해 농업, 농촌,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함양군 수동면에서 ‘농업인 행복버스’ 운행
경남농협(본부장 김주양)은 12일 함양군 수동면 수동생활체육관에서 관내 농업인 200여 명을 대상으로 의료서비스를 제공해 농촌지역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는 농업인 행복버스를 실시했다.
농업인 행복버스는 농림축산식품부와 농협중앙회가 공동으로 실시하고 있는 농업인 실익사업으로 복지 접근성이 열악한 농촌지역을 대상으로 의료지원, 장수사진 촬영, 검안 및 돋보기 지원 등의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날 행사에는 이창훈 경남농협 경영부본부장, 최윤만 농협중앙회 함양군지부장, 임종식 수동농협 조합장이 참석했으며, 창원힘찬병원 의료진이 참석해 의료서비스를 제공해 농업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창훈 경남농협 부본부장은 “농사일로 고생하시는 농업인들의 건강을 회복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며 “경남농협은 지역농업인들의 복지서비스 강화에 최선을 다해 농촌에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전했다.
임종식 수동농협 조합장은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해준 의료진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수동농협은 지역농업인들의 건강과 복지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NH농협은행 장평지점, 새롭게 출발합니다
NH농협은행 장평지점(지점장 황윤규)이 지난 6일 이전 개점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 조근수 NH농협은행 경남본부장을 비롯해 주영포 거제시조합운영협의회 의장, 류승완 NH농협 경남노조위원장, 전덕양 장평동장, 거래 기업체대표 등 내빈 30여 명이 참석해 장평지점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했다.
장평지점은 1985년 삼성중공업 사우매장에 개점해 조선업 관련 기업과 임직원을 주요 고객으로 사업을 영위하다 임차건물이 노후화돼 고객 및 직원의 안전한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해 금차 유림노르웨이숲 상가 1층으로 이전했다.
조근수 NH농협은행 경남본부장은 “이번 이전을 통해 지역민들의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장평지점이 지역사회와 거제시민에게 편리하고 안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역 대표 금융기관으로 역할을 다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한편 NH농협은행 장평지점은 약 40년 간 거제의 조선산업과 희노애락을 함께해 왔으며 이번 이전을 통해 보다 나은 양질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NH농협고성군지부-통영준법지원센터, 고성 관내 농촌 취약농가 주거환경개선 지원
NH농협고성군지부(지부장 신우경)와 통영준법지원센터(소장 문덕오)는 12일 고성군 동해면에 위치한 농촌 취약농가를 선정해 노후된 벽지와 장판 등을 교체해 주는 등 주거환경개선 지원사업을 펼쳤다. 이번 지원사업은 이달 말까지 관내 5개 농·축협별로 1개 농가씩 선정돼 5백만 원 상당의 금액이 지원된다.
이날 지원활동은 농협중앙회와 법무부의 업무협약으로 추진되는 사회봉사대상자 농촌일손돕기와 취약계층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이뤄졌으며, 군지부와 관내 농·축협에서는 기자재를 지원하고 통영준법센터에서는 사회봉사대상자들의 재능기부 선행활동이 함께 진행됐다.
신우경 지부장은 “이번 주거환경개선 사업에 적극적인 지원을 해주신 통영준법지원센터에 감사한 말씀을 전한다. 관내 조합장님들과 힘을 합쳐 취약농가 지원대상이 더욱 확대돼 불편함이 없는 주거환경이 조성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경성대] LINC 3.0 사업단, ‘2024 제2회 경성 창업캠프’ 성료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16:46 )
-
[한국남동발전] 2024년 지속가능경영유공 산업부장관 표창 수상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10:32 )
-
KR 한국선급, ‘메인엔진·발전기 최적 정비 위한 CBM 기술’ 개발
온라인 기사 ( 2024.12.12 00: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