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농협(본부장 김주양)은 27일 마케팅 역량강화 시너지 워크숍을 펼쳤다. 이번 워크숍은 ‘Plsu매니저(PM)와 함께하는 마케팅 역량강화 시너지 워크숍’ 으로 경남 전체 농축협의 Plus매니저와 수신업무 담당직원 중 희망직원 5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Plus매니저(PM)는 농축협 자체 마케팅추진 기획 및 직원코칭 역량을 갖춘 전문가를 양성하는 직원교육 프로그램 과정을 수료한 직원이다.
특히 이번 교육은 농협중앙회, 농협은행(카드분사), NH투자증권 등이 협력하여 범농협의 시너지를 더욱 높였으며 △상호금융수신부 소속 세무사-수신·부동산 세무 교육 △NH카드분사 소비자보호부-금융소비자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바로 알기 △NH투자증권-금융시장동향 등을 주제로 알차게 진행됐다.
김주양 본부장은 “지역사회에서 농협이 갖는 위상과 책임에 맞는 농축협 직원의 마케팅 역량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며, 경남 농축협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에게 양질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민하고 같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촌농협 디지털금융점포 홍보지원 활동 실시
경남농협(본부장 김주양)은 26일 주촌농협(조합장 최종열) 본점 이전행사 시 동 행사와 병행해 경남농협의 디지털매니저들과 함께 객장 내점 고객에게 디지털금융점포 채널 추가 안내, 상호금융 앱 홍보, 금융사기예방 안내 등 디지털금융점포 홍보지원 활동을 펼쳤다.
디지털금융점포는 경남농협에서 올해 농축협 미래성장동력으로 새롭게 추진하는 카카오비즈니스채널 기반의 금융사업 SNS홍보채널이다. 주촌농협은 지난 3월부터 카카오비즈니스 홍보채널을 개설해 대고객 홍보하고 있으며, 카카오톡에서 주촌농협 채널추가를 하면 금리우대 등 각종 이벤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현재 경남농협 각 농축협 상호금융 SNS홍보채널인 디지털금융점포는 주촌농협, 마산시농협, 하청농협 세 곳에서 운영 중이며, 앞으로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주)무학·경상남도청소년지원재단과 수확기 부족한 농촌일손 지원
경남농협(본부장 김주양)은 26일 단감 수확철 일손 부족을 겪는 함안군 군북면 영운리에서 ㈜무학(회장 최재호), 경상남도청소년지원재단(원장 홍순경)과 함께 농촌일손돕기를 실시했다.
이번 일손돕기에는 이창훈 경남농협 부본부장, 김성수 농협함안군지부장, 이수찬 군북농협 조합장, 이종수 ㈜무학 사장, 홍순경 경남청소년지원재단 원장 등 임직원 60여 명이 참여해 단감 수확작업에 구슬땀을 흘렸다.
경남농협은 10월부터 11월까지 수확기 일손돕기 집중기간으로 정해 지자체, 유관기관, 대학생 등 합동 일손돕기뿐만 아니라 농촌인력중개센터를 통해 무상인력을 집중투입 할 계획이다.
이창훈 부본부장은 “(주)무학, 경남청소년지원재단 임직원들과 함께 농촌일손돕기를 펼쳐 매우 뜻깊다”며 “수확철 인력수급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농업인을 위해 도내 많은 기관과 봉사자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농협자산관리회사 경남서부지사, 23년 4분기 ‘희망동행 프로젝트’ 추진
농협자산관리회사 경남서부지사(지사장 정우식)는 25일 농림수산업자신용보증기금 진주권역보증센터(센터장 이학도)와 함께 23년 4분기 희망동행 프로젝트를 추진했다.
희망동행 프로젝트는 매 분기별 ‘농업인 신용회복 컨설팅 지원’ 제도를 통해 신용을 회복한 농업인을 대상으로 지원물품 전달 (생필품, 농협 쌀, 김치 등) 및 농가일손돕기 등의 활동을 통해 재기를 지원하고 의지를 북돋는 프로젝트이다.
경남서부지사에 따르면 4분기 방문 대상자로 선정된 정 모 씨는 과거 농림수산업자신용보증기금 보증을 통해 영농자금을 대출받았으나 건강악화 등으로 인해 대출이 부실화됐으며, 현재는 기초연금을 받으며 어렵게 생계를 유지하고 있는 상황이다.
채무자 정 씨는 “덕분에 오랜 기간 변제하지 못하던 채무를 드디어 상환할 수 있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마음의 짐을 덜 수 있었고, 큰 도움을 준 농협에 감사한 마음을 담아 앞으로도 농협을 적극적으로 이용하겠다”고 다짐했다.
경남서부지사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농업인의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시키고 우리 회사 존재 이유를 확인시키는데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농업인을 중심으로 금융 사각지대에 놓인 사회적 취약계층에 재활의지를 심어주고 재기를 도울 수 있는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지원책을 모색하는 데 힘쓰겠다” 고 밝혔다.
#NH농협고성군지부, 고성공룡세계엑스포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활동
NH농협고성군지부(지부장 신우경)는 27일 ‘2023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행사 관람객을 대상으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활동을 펼쳤다. 이날 행사장에는 NH농협고성군지부 직원과 엑스포 사무국 직원 등이 참석해 입장하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홍보 물티슈를 나눠주며 고향사랑기부제를 알리고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했다.
군지부 관계자에 따르면 9월 엑스포 행사 시작과 동시에 매표소 등 대기줄이 많은 주요시설 입구에 QR코드가 있는 홍보용 배너와 현수막을 설치하고 고향사랑기부제를 알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신우경 지부장은 “우리 농협에서는 고향사랑기부제가 하루빨리 정착돼 농업·농촌을 위한 기부문화가 일상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온요양병원 입원 무연고자, 의료복지 덕에 수감 모면 병원요양
온라인 기사 ( 2024.12.15 10:57 )
-
[기장군] 정종복 군수 “‘KTX-이음 기장역 정차 유치’ 끝난 것 아냐”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4 00:03 )
-
KR 한국선급, ‘메인엔진·발전기 최적 정비 위한 CBM 기술’ 개발
온라인 기사 ( 2024.12.12 00: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