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은행(은행장 방성빈)은 지방은행 최초로 영국표준협회(BSI)로부터 IT서비스 관리·운영에 관한 국제표준규격인 ISO20000 인증을 획득했다고 지난 30일 밝혔다.
ISO20000 인증은 IT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나 조직이 소비자 요구에 맞도록 효과적으로 서비스를 관리하고 제공할 역량을 갖추고 있는지를 검증하는 국제 표준 인증 체계로, 영국표준협회(BSI)가 현장 실사를 통해 국제 표준 준수 여부를 검증하고 인증한다.
부산은행은 이번 인증 획득으로 IT서비스 및 정보보호 분야에서 국제표준 ISO20000과 ISO27001인증을 모두 취득하게 돼 체계적이고 안전한 IT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금융기관임을 인정받았다.
부산은행 김영규 IT본부장은 “이번 ISO20000 인증으로 부산은행이 고객에게 효율적이며 편리한 IT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을 국제적으로 인정받게 됐다”며 “앞으로도 부산은행은 글로벌 표준에 따라 IT서비스 관련 내부통제를 강화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BNK자산운용 배상환 대표이사, ‘수산물 소비 촉진 캠페인’ 동참
BNK자산운용 배상환 대표이사는 지난 30일 최근 어려움을 겪는 수산업계 활성화를 위해 ‘수산물 소비 촉진 캠페인’에 동참했다.
해당 챌린지는 지난 7월 우리 수산물 소비촉진 장려를 통한 어촌 경제 활성화를 위해 우리바다 지키기 검증 TF와 해양수산부의 공동 제안으로 시작된 캠페인이다. 참여자는 우리 수산물 소비촉진 메시지와 함께 인증 사진을 사회관계망(SNS)에 홍보하고 다음 릴레이 참여자를 추천한다.
BNK자산운용 배상환 대표는 법무법인 광장 정우영 변호사의 추천으로 이번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으며, ‘우리 수산물 함께해요!’라는 메시지를 담은 인증사진을 SNS에 게재하고 다음 주자로 기자 출신 유인경 작가, 최희남 SC제일은행 이사회 의장을 추천했다.
배상환 대표이사는 “어려움을 겪는 우리 어민과 어촌 경제에 이 캠페인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BNK자산운용은 전 임직원과 함께 우리 수산물의 적극적인 소비에 함께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BNK금융그룹은 매주 수요일을 ‘OK(옥)수수 Day’로 정하고 사내식당에 수산물 메뉴를 확대했으며, 지난 9월 15일 전계열사 임직원들이 부산 자갈치시장을 직접 방문해 시장물품을 구매하고 식사를 하는 등 지역 상인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박정헌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제1회 지역사회 에너지 혁신 프로젝트 경진대회’ 성료
온라인 기사 ( 2024.12.10 17:17 )
-
ONN닥터TV “올해 의사들이 꼽은 최대뉴스 ‘전공의 집단사직’”
온라인 기사 ( 2024.12.10 16:52 )
-
[김해시] 홍태용 시장 “민생안정 공직기강 확립 행정력 집중”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09:3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