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은행(은행장 방성빈)은 지난 13일 오후 부산광역시체육회관에서 열린 ‘제104회 전국체육대회 부산선수단 해단 및 유공자 시상식’에서 부산광역시체육회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제104회 전국체육대회에 출전한 부산선수단의 공식 해단과 유공자에 대한 시상을 위해 마련됐다. 부산 선수단은 이번 대회에서 총 187개의 메달을 획득해 6대 광역시 중 1위를 차지했다.
부산은행은 그간 전국체육대회에 출전하는 부산선수단의 후원과 지역 체육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부산광역시체육회장 명의 감사패를 수상했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부산은행 강석래 경영기획본부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2016년 이후로 7년만에 광역시중 1위의 성적을 거둔 부산선수단의 노고에 큰 박수를 보낸다”며 “앞으로도 부산은행은 지역 체육문화 발전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은행은 1981년부터 부산육상연맹 회장사를 역임 중에 있으며 2009년부터는 육상실업팀도 운영하고 있다. 특히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며 프레젠팅 파트너로 참여하는 등 지역 체육문화 발전을 위한 다양한 노력도 펼치고 있다
#찾아가는 영업시스템 ‘누비(NEW-B)’ 리뉴얼 시행
부산은행이 고객중심의 디지털금융 서비스 강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BNK부산은행(은행장 방성빈)은 태블릿PC를 통해 금융상담과 은행업무가 가능한 외부영업(ODS) 시스템 ‘누비(NEW-B)’를 리뉴얼했다고 밝혔다.
누비(NEW-B)는 영업점뿐만 아니라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서 1대1 전문상담과 함께 디지털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휴먼 디지털금융 시스템이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부산은행은 상담 현장에서 강화된 고객 맞춤별 △자산 포트폴리오 설계 △가계·기업 대출 상담 △금융 상품 가입 등을 실시간으로 지원한다.
특히 상담과 동시에 상품가입 등 업무를 즉시 완료하지 않더라도 향후 영업점 및 모바일뱅킹과 연동해 계속 진행이 가능하다. 부산은행은 누비(NEW-B) 리뉴얼을 시작으로 각 개별 고객의 금융 정보를 수집·분석한 빅데이터를 활용해 1인 점포 수준의 초개인화 맞춤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을 갖고 있다.
부산은행 김진한 디지털금융본부장은 “이번 누비(NEW-B) 리뉴얼을 통해 디지털금융의 편리성과 금융상담의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부산은행은 디지털 변화에 발맞춰 보다 나은 금융서비스를 발굴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초등학생 대상 안전체험 뮤지컬 ‘도와줘요! 안전맨’ 공연 실시
BNK부산은행(은행장 방성빈)은 부산은행 노동조합 및 부산시교육청과 함께 어린이 안전체험 뮤지컬 ‘도와줘요! 안전맨’을 제작해 12월 말까지 공연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뮤지컬은 지난 9월 진행한 ‘노사화합 호프데이’를 통해 은행과 부산은행 노동조합이 함께 조성한 금액으로 제작해 의미를 더했다.
어린이 생활안전 및 교통안전을 주제로 다룬 ‘도와줘요! 안전맨’은 오늘 민락초등학교를 시작으로 부산지역 초등학교 30개교에서 진행할 계획이다. 공연 내용은 스쿨존을 비롯한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횡단보도 이용법과 플러그 화재, 날카로운 물건 사용 시 주의사항 등 가정 내 생활안전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부산은행 강석래 경영기획본부장은 “공연을 통해 어린이들이 위험한 상황을 인식하고 사고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가는데 지역사회와 협력해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부산은행은 2018년부터 △안전옐로카드 △가방 안전덮개 △스쿨존 활주로형 횡단보도 구축 등 어린이 안전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경성대] LINC 3.0 사업단, ‘2024 제2회 경성 창업캠프’ 성료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16:46 )
-
[기장군] 정종복 군수 “‘KTX-이음 기장역 정차 유치’ 끝난 것 아냐”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4 00:03 )
-
KR 한국선급, ‘메인엔진·발전기 최적 정비 위한 CBM 기술’ 개발
온라인 기사 ( 2024.12.12 00: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