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농협(본부장 김주양)은 16일 본격적인 겨울철을 앞두고 창원컨벤션센터 광장에서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김장김치 담그기와 나눔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경남농협 김주양 본부장, 차경애 경남여성단체협의회 명예회장, 고향주부모임 경남도지회 회장(김필운), 농가주부모임 경남도연합회 회장(최민련), 고향주부모임 및 농가주부모임 회원 50여 명과 경남기업체CEO 10여 명이 함께 참여해 1,700kg(350박스)의 김장김치를 직접 담갔다.
이날 담근 김장김치는 ‘경남사회복지협의회(SSN)’를 통해 도내 취약계층 및 장애인 단체 등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한 고향주부모임 경남도지회 회장 김필운은 “경남기업체CEO와 우리 농협여성조직 회원들이 함께 김장김치를 담그면서 봉사와 나눔의 기쁨을 느끼고 서로 소통하는 기회가 됐다”고 전했다.
경남농협 김주양 본부장은 “사랑과 정성이 가득 담긴 김장김치로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나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경남농협은 주변의 어려운 이웃과 소외계층을 향한 나눔과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경남 특산물 박람회장서 홍보·판매관 열어
경남농협(본부장 김주양)은 16일부터 19일까지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경남 특산물 박람회장에서 ‘경남농협 판매·홍보관’을 열어 경남 주요 농산물 및 고향사랑기부제 우수답례품 홍보와 제철 농산물 판매를 실시한다.
경남농협(본부장 김주양)은 농업인이 정성껏 가꾼 경남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농산물 소비촉진 및 판로확대를 위해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홍보와 함께 경남지역 제철 농산물(하동 배·딸기, 거창 샤인머스캣, 사천 토마토 등)도 저렴하게 판매 운영한다.
경남농협 김주양 본부장은 “화훼 및 경남 농특산물이 제값 받고 많이 판매될 수 있도록 국내 및 해외 판로 개척에도 힘쓰겠다”며 “특히 우리 농가 살리는 고품질 국산 농산물 소비확대를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NH농협 김해시지부, 김해YWCA와 '얘들아 아침밥 먹자' 캠페인
NH농협 김해시지부(지부장 정영철)는 이른 아침 김해 봉명중학교에서 우리쌀 소비촉진을 위한 '얘들아 아침밥 먹자'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는 NH농협 김해시지부와 김해RPC(대표 정기태), 김해YWCA(회장 김혜진) 회원 등 20명이 함께했으며, 우리 쌀의 소중함과 아침밥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함으로 학생 및 교직원 300명 대상으로 우리쌀로 만든 떡과 우유, 과일을 전달했다.
정영철 지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잠시 중단됐던 ‘얘들아 아침밥 먹자 캠페인’이 다시 실시되어 의미가 남다르다”며 “이번 캠페인으로 미래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에게 아침식사를 규칙적으로 하는 식습관을 갖도록 하는 좋은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NH농협은행 경남본부, NC 다이노스·경남FC와 가을철 농촌일손돕기 실시
NH농협은행 경남본부(본부장 조근수)는 16일 경남FC(대표이사 지현철), NC 다이노스(대표이사 이진만)와 함께 양산시 원동면 일대 농가에서 가을철 농촌일손돕기를 실시했다. 이날 농촌일손돕기는 양산시부시장(부시장 이정곤), 농협양산시지부장(김원묵), 양산농협조합장(오영섭)도 함께 일손을 거들었다.
조근수 본부장, 이진만 대표이사, 지현철 대표이사는 아름다운 동행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지난 봄에 이어 가을에도 한마음으로 함께하는 농촌일손돕기를 통한 사회공헌활동 이행에 뜻을 모았다. ‘영남의 알프스’로 불리는 양산 배내골사과 정보화 마을을 찾은 기관의 임직원 50여 명은 가을철을 맞아 일손부족으로 힘들어하는 농가를 도우며 구슬땀을 흘렸다.
경남FC 지현철 대표이사는 “4년째 이어지는 아름다운동행에 함께하게 돼 기쁘게 생각하고, 지역농가에 힘이 됐기를 바란다”며 “경남FC는 올 시즌 끝까지 1부 승격을 목표로 나아가 팬과 도민들의 사랑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NC 다이노스 이진만 대표이사는 “아름다운동행을 통해 매년 우리 농촌지역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어서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활동과 지원을 통해 농민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조근수 본부장은 “결실을 맺는 수확의 계절인 가을을 맞이해 NC 다이노스, 경남FC와 우리농촌의 부족한 일손을 도울 수 있어서 감사하다”며 “NH농협은행은 항상 지역사회와 농업·농촌과 함께하는 공익은행의 역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NH농협은행 경남본부와 NC 다이노스·경남FC가 함께하는 ‘아름다운 동행’은 4년째 이어지고 있으며, 매년 농번기가 다가오면 경남의 곳곳에서 농촌의 부족한 일손을 거들고 있다.
#NH농협은행 경남본부, 경남소상공인 자녀대상 희망장학금 지원
NH농협은행 경남본부(본부장 조근수)는 16일 열린 ‘제1회 경남·전남 소상공인 상생한마당’ 기념행사에서 도내 청소년을 위한 ‘NH농협은행 희망장학금’ 1천만 원을 전달했다.
밀양강 둔치 야외공연장 일원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 NH농협 이상훈 밀양시지부장과 정종복 경남도청지점장이 참석해 장학금 1천만 원 기탁증서를 전달했으며, 이 장학금은 경남소상공인연합회에서 추천한 도내 청소년 20명에게 장학금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NH농협은행 조근수 경남본부장은 “경남의 미래가 될 우리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펼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NH농협은행은 소상공인 맞춤형 금융지원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경남 의령군의회, 계엄선포 시국에 외유성 여행 논란
온라인 기사 ( 2024.12.09 23:32 )
-
[김해시] ‘국민행복민원실’ 재인증 현판식 개최 外
온라인 기사 ( 2024.12.09 18:49 )
-
[부산시]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 위한 ‘비타민 플러스 자금지원 업무협약’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0 18:5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