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따뜻하고 포근하게 감싸줄 털 덮인 ‘디즈니·픽사’ 캐릭터들을 롯데백화점 광복점에서 만난다. 롯데백화점 광복점은 12월 16일부터 내년 1월 4일까지 지하1층 아쿠아몰 분수광장에서 ‘디즈니 플러피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디즈니 플러피 페스티벌’은 2022년 중국의 강후이 헝룽 광장과 홍콩의 랭함 팰리스에서 가족 단위 고객과 2030 고객들까지 남녀노소 모두에게 큰 인기를 끌었고 미국 ‘스티비 어워즈’가 주최하는 ‘아시아 태평양 스티비 어워즈’에서 브랜드 엔터테인먼트 혁신부문에서 금상을 받았을 만큼 화제를 모았다. 국내에서는 롯데백화점과 함께 디즈니 플러피 페스티벌을 최초로 선보이게 됐고 부산에서는 광복점이 무대가 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디즈니·픽사’ 5편의 애니메이션 속 털 덮인 캐릭터들을 총망라한다. ‘토이 스토리3’의 ‘랏소’ 와 ‘버터컵’, ‘인사이드 아웃’의 ‘빙봉’ 그리고 ‘몬스터 주식회사’의 ‘설리반’ 등 300여종에 달하는 인기 캐릭터들의 털뭉치 굿즈들을 준비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설리반 우주복과 입체가방’, ‘플러피 스트레스볼’, ‘랏소 키링’ 등이 있으며 털 덮인 캐릭터 외에도 1,000여종의 ‘디즈니·픽사’ 캐릭터 굿즈 상품들로 팝업 매장을 가득 채운다.
‘디즈니 플러피 페스티벌’ 팝업 현장도 다양한 캐릭터 인형들과 체험거리들로 꾸며진다. 지난 달 롯데백화점 광복점 분수광장에서 진행한 포켓몬 팝업스토어에는 거대 피카츄 인형이 설치돼 팝업 현장을 찾은 많은 고객들의 인증샷 명소로 붐볐다.
이번 행사에서도 2m 상당의 캐릭터 인형3개(랏소, 설리반, 메이)가 설치되어 애니메이션 세상이 펼쳐진다. 파스텔 톤이 특징인 플러피 캐릭터들의 컬러와 연상되는 노래 및 영상들이 재생되는 미디어 아트존도 별도로 구성해 고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를 알차게 즐길 수 있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된다. 행사 기간 동안 3만원 이상 구매 시 캐릭터 엽서카드(일 50명)를, 5만원 이상 구매 시 ‘인생네컷’ 촬영권(일 50명)을 증정한다. 더불어 ‘디즈니 플러피 페스티벌’ 현장을 방문하여 찍은 사진들을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매일 선착순 100명에게 ‘디즈니 랜덤 키링’을 선물한다.
김주병 롯데백화점 광복점 영업기획팀장은 “최근 1020 세대에서 ‘모루 인형’과 퍼(fur) 키링 등 ‘털 달린’ 아이템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부산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털 덮인 캐릭터들의 축제인 ‘디즈니 플러피 페스티벌’ 팝업 스토어에서 포근하고 따뜻한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보냈으면 좋겠다” 고 전했다.
#부산본점, K-푸드 쿠킹 클래스 진행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은 12월 13일 11층 문화센터에서 외국인들과 함께 궁중 곶감단지를 만들어보는 K-푸드 쿠킹 클래스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롯데백화점과 ‘한국방문의해위원회’가 협업해 부산에 거주하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국 문화를 체험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개최됐다. 사전 참가 접수단계에서부터 100여 명 이상의 외국인이 신청해 K푸드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제1회 지역사회 에너지 혁신 프로젝트 경진대회’ 성료
온라인 기사 ( 2024.12.10 17:17 )
-
ONN닥터TV “올해 의사들이 꼽은 최대뉴스 ‘전공의 집단사직’”
온라인 기사 ( 2024.12.10 16:52 )
-
[김해시] 홍태용 시장 “민생안정 공직기강 확립 행정력 집중”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09:3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