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종호, 이하 기보)은 지난 15일 부산시교육청과 부산시 등이 공동으로 주관한 ‘2023년도 제16회 교육메세나탑 시상식’에서 6년 연속으로 ‘교육메세나패’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교육메세나탑 시상식은 지역사회와 함께 교육기부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목적으로 매년 개최되는 행사이며, ‘교육메세나패’는 2023년 한 해 동안 부산지역 교육기부 활동에 공로가 큰 기관에 수여되는 상이다.
기보는 △본사 건물 내 과학기술체험관을 설치해 2011년부터 부산지역 어린이·청소년을 대상으로 과학체험 교육 실시 △기술평가체험단 운영을 통한 청년구직자의 중소기업 인식 개선 및 직무체험 제공 △지역대학 협력사업을 통한 지역 발달장애인 교육프로그램 후원 △지역 취약계층 대상 문화예술체험 프로그램 후원 등 다양한 지역사회 교육기부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한편, 기보는 2022년 교육부가 주관하는 교육기부 박람회에서 과학기술 인재양성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아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올해도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 수여하는 ‘2023 지역사회공헌 인정패’를 받았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이번 수상은 기보가 지역사회에 맞는 프로그램을 마련해 교육기부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해온 성과를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기보는 미래세대를 위한 지역사회 교육기부 활동을 확대하고, 다양한 후원활동으로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사랑의 PC나눔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종호, 이하 기보)은 본사가 있는 부산 지역사회에 디지털 접근성 향상과 균형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광역시 자치단체 4곳에 순차적으로 PC 총 113대를 기증했다고 19일 밝혔다.
기보는 사회적 취약계층의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고 나눔문화 확산을 통해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행사를 준비했으며, 지난 12일 부산 북구청을 시작으로 13일 부산 강서구청, 14일 부산 남구청, 19일 부산 동구청에서 ‘사랑의 PC 나눔’ 행사를 진행하고 PC 총 113대를 지원했다.
이번 행사에는 이재필 기보 이사, 부산 북구청장, 부산 남구청장, 동구지역아동센터협의회장 등이 참석했다. 기증된 PC는 저소득층, 청소년문화의집, 보육원, 아동센터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기보의 PC나눔 사회공헌활동은 2007년부터 정보화 취약 계층이 디지털 사회에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정보화기기 기증과 코딩교육 등의 형태로 이어져 왔으며, 최근 5년간 1,700여 대 이상의 정보화기기를 기증하는 등 지속적으로 나눔문화를 확산해왔다.
행사에 참여한 이재필 기보 이사는 “기보는 부산지역의 발전을 위해 지역사회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교육기부활동을 이어왔다. 여기에 더해 PC나눔 활동과 코딩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함으로써 디지털 정보 격차 해소에도 노력하겠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미래세대를 위한 나눔활동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기보는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자, 명절맞이 사회복지시설 특식 나눔 행사, 전통시장 지원을 위한 장본Day 행사 실시, 농촌 일손 돕기 봉사활동,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 국내산 소비 활성화를 위한 동행 이벤트 행사 실시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경성대] LINC 3.0 사업단, ‘2024 제2회 경성 창업캠프’ 성료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16:46 )
-
[한국남동발전] 2024년 지속가능경영유공 산업부장관 표창 수상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10:32 )
-
[기보] 김종호 이사장, 페루 생산부 장관과 간담회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16:5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