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은행(은행장 방성빈)은 연말을 맞아 부산지역 방위부대인 제53보병사단을 비롯해 해군작전사령부, 공군 제5공중기동비행단, 국군방첩사령부를 방문해 위문금을 전달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전달된 위로금은 국군장병의 복지 향상 등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부산은행은 지난 2008년부터 매년 국토방위에 헌신하고 있는 장병들을 격려하기 위해 지역 방위부대를 방문해 위문금을 전달해오고 있다.
부산은행 방성빈 은행장은 “국군장병의 헌신으로 우리 국민들은 안전하고 평화로운 일상을 누릴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부산은행은 국가 안전을 위해 노력하는 지역 방위부대를 위한 실질적인 지원사업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BNK부산은행, 금융감독원 주관 ‘서민금융지원 우수기관상’ 수상
BNK부산은행(은행장 방성빈)은 28일 오후 금융감독원이 주관하는 ‘2023년도 포용금융부문 우수기관’ 시상식에서 서민금융지원 부문 우수기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포용금융부문 우수기관’ 시상식은 포용금융에 대한 금융권의 참여 유도와 관심 제고를 위해 금융감독원에서 매년 개최하는 시상식이다. 부산은행은 어려움을 겪는 서민·취약계층을 위한 금융 지원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올해 △신혼부부의 주거안정을 위한 ‘부산시 신혼부부 럭키7 전세자금대출’ 출시 △소상공인·취약계층 금융지원프로그램 ‘부산 민생경제 다시 따뜻하게’ 시행 △전통시장 상생 금융지원 ‘장금이 프로그램’ 등을 실시해 포용금융에 앞장섰다.
부산은행 이수찬 여신영업본부장은 “어려운 시기에 정부의 포용금융 정책에 적극 동참해 좋은 결과를 얻은 것 같아 기쁘면서도 더 큰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부산은행은 지역이웃과 항상 어려움을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부산시]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 위한 ‘비타민 플러스 자금지원 업무협약’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0 18:52 )
-
‘제1회 지역사회 에너지 혁신 프로젝트 경진대회’ 성료
온라인 기사 ( 2024.12.10 17:17 )
-
ONN닥터TV “올해 의사들이 꼽은 최대뉴스 ‘전공의 집단사직’”
온라인 기사 ( 2024.12.10 16:5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