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성대(총장 이종근) 패션디자인학과 4학년 김은빈 학생이 (사)한국패션조형협회와 부산패션비즈센터가 공동 주관하고 ㈜세정, 부산섬유패션산업연합회, 부산디자인진흥원이 후원으로 최근 열린 제2회 K패션프레젠테이션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김민경 학생은 패션사진과 패션필름 부문에서 각각 최우수상을, 이채린 학생과 신예림 학생은 패션사진과 패션일러스트레이션 부문에서 각각 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제2회 K패션프레젠테이션 공모전은 디지털 시대의 다양한 패션프레젠테이션 매체 발굴 및 방향 제시를 위해 패션일러스트레이션, 패션사진, 패션필름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창의성과 개성을 표출하고 선보일 수 있는 새로운 경연장으로 개최됐다.
전국의 패션디자인 전공 대학생, 대학원생, 일반인 그리고 고등학생까지 출품 자격이 주어졌으며, 현재 패션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들을 심사위원으로 위촉해 1차 심사와 최종 심사가 엄중히 진행됐다.
이외에도 패션사진 부문에서 우은진, 권지은, 강소윤(특선), 이지우, 김유찬(입선), 패션필름 부문에서 강소윤, 김혜림외 정다은, 김경은, 신윤지, 김도은 학생(특선), 이채린, 진예지(입선), 패션일러스트레이션 부문에서 전수윤, 김태리(입선) 등이 수상했다.
#제26회 KOFIA 국제패션프레젠테이션공모전 수상
경성대(총장 이종근) 패션디자인학과 3학년 김희근 학생이 최근 (사)한국패션일러스트레이션협회가 주최로 열린 KOFIA 국제패션프레젠테이션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김희근 학생은 ‘나의 자화상’이라는 주제로 다각적인 시점에서 본 자아상을 그래픽적인 요소와 함께 표현한 패션일러스트레이션 작품을 선보였다.
KOFIA 국제패션프레젠테이션 공모전은 패션산업의 세계화 시대에 부응할 창의적 신인 패션일러스트레이터 발굴을 위해 패션일러스트레이션에 관심 있는 한국인과 외국인을 대상으로 개최됐다.
전국의 패션디자인 전공 대학생, 대학원생, 일반인들은 물론 해외에서 다수의 작품이 출품됐으며 다양한 주제와 표현 방법을 선보였다. 심사는 패션일러스트레이션 분야의 권위자 및 패션 산업 관련 인사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작품의 창의성과 표현성을 평가했다.
#‘글로벌 스타일테크 공모전’ 수상 쾌거
경성대학교(총장 이종근) 패션디자인학과 학·석사연계과정의 학생 3인(김혜림·김경은·김윤호)이 한양여자대학교(총장 나세리) 및 한양여자대학교 LINC 3.0 사업단이 공동 주최하고 콘텐츠·디자인 ICC에서 주관한 ‘2023 글로벌 스타일테크’ 공모전 수상을 위해 지난 17일 한양여자대학교 본관에서 열린 시상식에 참석했다.
2023 글로벌 스타일테크 공모전은 (주)지이모션의 3D 의상 시뮬레이션 프로그램 ‘z-weave’를 활용한 자유 주제의 디자인 공모전으로, 이번 공모전에서는 경성대학교 패션디자인학과의 3개의 팀이 지이모션상(김경은·김윤호·김혜림 단체작품), 특선(김혜림), 장려상(정다은)을 수상했다.
본 공모전의 최고상인 ‘지이모션상’을 수상한 김경은·김윤호·김혜림 학생은 삐에로의 우스꽝스럽고 사랑스러운 기존의 이미지를 되찾고자 다채로운 색감을 사용해 아방가르드한 의상을 디자인하며 상장과 상금을 거머쥐었다.
개인 작품으로는 사회적으로 정해진 제도나 규율에서 벗어났을 때 사회 부적응자로 바라보게 되는 현상을 패션으로 풀어낸 김혜림 학생이 특선을 수상했다. 장려상을 수상한 정다은 학생을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신호인 팡파르(Fanfare)에서 영감을 받아 로맨틱한 드레스를 디자인했다.
경성대학교 패션디자인학과는 지난 2023년부터 (주)씨에이플래닛이 개발한 uttu CAD와 (주)지이모션의 z-weave를 연계해 학생들에게 디지털 패션 제작 기술 교육을 지속해서 시행하고 있다. 패션산업의 트렌드에 맞춰 디지털 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으며, 잇따라 거둔 긍정적인 성과들을 바탕으로 경성대학교 패션디자인학과 학생들이 디지털 패션 분야의 선도자가 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온요양병원 입원 무연고자, 의료복지 덕에 수감 모면 병원요양
온라인 기사 ( 2024.12.15 10:57 )
-
[기장군] 정종복 군수 “‘KTX-이음 기장역 정차 유치’ 끝난 것 아냐”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4 00:03 )
-
KR 한국선급, ‘메인엔진·발전기 최적 정비 위한 CBM 기술’ 개발
온라인 기사 ( 2024.12.12 00: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