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기 매출 21조 959억 원, 영업이익 1조 3329억 원
LG전자는 5일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매출액 21조 959억 원, 영업이익 1조 3329억 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공시했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1조 4974억 원) 대비 11% 감소했다. 전분기(3131억 원)와 비교했을 때는 325.7% 증가했다. 2020년 1분기 이후 5년 연속 1분기 영업이익이 1조 원을 웃돌았다.
매출은 21조 959억 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3.3% 증가했다. 전분기(23조 1041억 원)보다 8.7% 감소했지만 1분기 매출액으로는 역대 최대치다.
LG전자는 구독 등 새로운 사업 방식을 도입하고, 추가 성장 기회가 큰 B2B 사업을 확대한 것이 시장 수요 회복 지연 등의 불확실성을 돌파하는 원동력이 됐다고 설명했다.
AI, 에너지효율, 디자인 등을 앞세워 프리미엄 시장에서 경쟁력을 유지한 점도 실적 개선에 영향을 줬다. 특히 해외 시장의 지역별 특성과 수요 변화에 맞춰 라인업을 하방 전개하는 볼륨존(중저가) 공략도 성과를 낸 것으로 분석된다. B2B에 해당하는 HVAC(냉난방공조), 빌트인, 부품솔루션 등의 확대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LG전자는 “구독 사업으로 생활가전 패러다임 변화에 더욱 속도를 낼 계획”이라며 “AI가전 시대를 맞아 단순한 인공지능을 넘어 공감지능 가전으로의 진화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김정아 기자 ja.kim@ily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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