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은 14일부터 정종복 군수가 주민들의 건의사항을 현장에서 직접 듣고 답하는 ‘2024 상반기 주민과의 대화, 찾아가는 현장민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현장민원실은 지역을 위한 제안과 조언을 주민에게 직접 들으면서 주요 현안사항에 대한 해결 방안을 주민과 함께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현장민원실은 14일 일광읍을 시작으로 오는 22일까지 5개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순회하면서 진행된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운영 기간 중 민원 일선에서 근무 중인 직원들을 격려하고 군정 주요 현안사항을 주민들과 공유하면서 주민들의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할 예정이다.
행사 첫날인 14일 일광읍(임해행정봉사실)에서는 각계각층의 주민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주민들의 건의사항에 대해 군수가 답변하고, 해당 부서장이 보충 답변하는 즉문즉답 형식의 토론이 진행됐다. 주요 안건으로는 △일광신도시 교통난 해소 △일광읍 청사 신축에 따른 주차장 부지확보 △일광읍 내 공공 와이파이 설치 등 주거 환경, 교통, 안전, 복지 등 다양한 분야에 걸친 지역 현안들이 제시됐고, 정 군수를 비롯한 기장군 직원들과 주민들 간의 격의 없는 자유로운 대화가 이어졌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담당 부서에서는 주민들의 건의사항을 다각적으로 검토해 현안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하라”고 당부했다. 또 “민관 상호 이해와 신뢰를 바탕으로 군민이 체감하는 정책을 마련해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장민원실은 △16일 기장읍 △17일 장안읍 △20일 철마면 △22일 정관읍 순으로 진행하면서 주민들과의 대화를 이어 나갈 예정이다.
#정관읍, 2024년 상반기 정관 나눔 프리마켓 개장
기장군 정관읍(읍장 송영종)은 오는 18일과 19일 양일간 정관읍 중앙공원에서 ‘2024년 상반기 정관 나눔 프리마켓’을 개최한다. ‘정관 나눔 프리마켓’은 ‘나눔과 참여 그리고, 소통’이라는 주제로 정관읍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문재철) 주관으로 진행되는 자원 재활용 나눔장터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개최되며 정관읍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이번 프리마켓은 △어린이들이 경제관념을 미리 학습하고 체험할 수 있는 ‘키즈 프리마켓’ △재활용품을 판매하는 ‘일반 재활용 프리마켓’ △‘핸드메이드 프리마켓’으로 구분해 진행된다.
주민자치박람회 등 전시·체험부스, 거리공연, 천원경매,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함께 열린다. 특히 참가자들이 판매수익의 일부를 자율적으로 기탁하고 이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하면서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될 전망이다.
문재철 위원장은 “정관 나눔 프리마켓은 단순한 자원 재활용의 장을 넘어 주민이 주도하고 직접 행사에 참여하는 소통과 나눔의 장”이라며 “지역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경남 의령군의회, 계엄선포 시국에 외유성 여행 논란
온라인 기사 ( 2024.12.09 23:32 )
-
[김해시] ‘국민행복민원실’ 재인증 현판식 개최 外
온라인 기사 ( 2024.12.09 18:49 )
-
[부산시]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 위한 ‘비타민 플러스 자금지원 업무협약’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0 18:5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