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이 학생들과 운동장 걷기 및 아침체인지(體仁智) 숏폼 챌린지 단체 율동을 함께 하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16일 오전 8시 문현여자중학교를 찾아 학생들과 함께 아침체인지(體仁智) 활동과 함께 주제곡 단체 율동을 진행했다.
아침체인지(體仁智) 숏폼 챌린지는 오는 31일까지 부산지역 초·중·고교 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학생들의 아침체인지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아침체인지송(Song) △좋은 아침이야 △아침이 좋아! △매일 똑같은 아침 등 노래 4종과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쉬운 안무를 제작·배포했다.
숏폼 챌린지 참여 희망 학생은 이들 노래 중 1곡을 선택해 안무를 따라 하거나, 창작해 제작한 영상을 31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한 영상을 접수순으로 유튜브 '부산교육청 아침체인지 숏폼챌린지' 채널에 올려 조회수를 측정한 뒤 최다조회상 1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오는 6월 10일 조회수 50%, 심사위원 평가 50%를 반영해 특수효과상·댄스상·창작안무상·장려상을 15팀을 별도 선정해 시상할 방침이다. 특히 학부모와 교사가 함께 참여한 영상은 심사 시 가산점을 부여한다. 최다조회상과 창작안무상 1팀에게는 태블릿PC, 특수효과상 2팀과 댄스상 2팀에게는 무선이어폰, 장려상 10팀에게는 치킨·피자 기프티콘을 각각 증정한다.
한편 정규 교육과정 시작 전 아침 시간을 활용해 신체활동에 참여하는 자율 체육활동 아침체인지(體仁智)에는 현재 부산 지역 학교 93.7%인 593개교가 참여하고 있다.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챌린지 형식 마케팅을 적극 활용해 아침체인지(體仁智) 우리 학생들의 흥미를 유도하고 참여를 유도하며 적극적인 소통에 나서겠다”며 “앞으로도 아침체인지를 더욱 내실 있게 운영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글 문해교육 전문가 양성 직무연수 운영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은 17일부터 29일까지 온라인을 활용해 초등교원 26명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한글 문해교육 전문가 양성 직무연수(기본과정)’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난독·읽기 부진에 대한 깊은 이해와 지도 역량을 갖춘 전문 교원을 양성해 ‘단 한 명의 아이도 놓치지 않는 기초학력 지원’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부산교육청은 전문가들의 강의로 이번 연수를 운영한다. 먼저 초등교사 출신으로 ‘찬찬한글’ 프로그램을 개발한 김중훈 배움찬찬이 연구회장이 ‘아동의 읽기 어려움에 대한 이해’, ‘숨겨진 학습 부진의 원인 알기’를 주제로 강의한다.
곽은아 문현초등학교 교사는 ‘한글 또박또박 이해 및 활용’을 주제로, 한글 해득 수준 진단·결과 활용 등 학생 지도 방안을 알려준다. 이어 김기웅 동대전초 교사와 김지현 대전양지초 교사는 ‘찬찬한글 이해 및 활용’에 대해 안내한다.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이번 연수는 읽기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 대한 이해를 높여 학생 맞춤형 한글 문해교육을 지원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우리 교육청은 ‘단 한 명의 아이도 놓치지 않는 기초학력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하윤수 교육감, 부산글로벌허브도시 포럼서 기조연설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16일 오후 2시 동래구 호텔농심 크리스탈홀에서 열린 ‘제2회 부산글로벌허브도시 포럼’에 참석해 기조연설을 가졌다. 하윤수 교육감은 ‘지방시대를 선도하는 부산형 교육발전특구’ 주제 기조연설을 통해 부산이 당면한 과제와 이를 교육의 힘으로 극복하려는 방안을 설명했다.
#학부모 행복학교 3·4기 운영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은 학부모의 올바른 자녀 교육관 정립과 부산교육 정책 이해를 돕기 위해 ‘학부모 행복학교 3·4기’를 운영한다. 이번 ‘학부모 행복학교’는 부산교육청의 대표 교육정책인 ‘아침체인지’ 정책과 연계해 운동과 학습 역량의 상관관계를 알려주는 등 자녀 운동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3기는 6월 4일 오후 2시 온라인(ZOOM) 강의로 진행한다. 김대환 부경대학교 교수가 ‘우리 자녀, 건강하고 공부 잘하는 아이로 키우기’를 주제로 강의한다. 김 교수는 아침 운동과 자녀의 학습 태도, 사회성 형성에 대해 안내한다.
4기는 6월 14일 오전 10시 BNK 부산은행 본점 대강당에서 운영한다. 장동선 궁금한뇌연구소 대표가 ‘운동으로 공부 잘하는 뇌 만들기’를 주제로 강의에 나선다. 장 대표는 뇌과학자가 본 운동과 공부의 상관관계, 운동의 중요성을 알려준다. 참가 희망자는 17일 오전 10시부터 ‘학부모지원포털’을 통해 선착순 신청하면 된다.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이번 연수가 자녀와 함께 운동 습관을 형성하고, 이를 바탕으로 학업성취도 향상 등에도 도움을 받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경성대] LINC 3.0 사업단, ‘2024 제2회 경성 창업캠프’ 성료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16:46 )
-
[한국남동발전] 2024년 지속가능경영유공 산업부장관 표창 수상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10:32 )
-
KR 한국선급, ‘메인엔진·발전기 최적 정비 위한 CBM 기술’ 개발
온라인 기사 ( 2024.12.12 00: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