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경북 경산시(시장 조현일)가 23일 서울가든호텔에서 열린 '2024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도시브랜드(BI)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 14회째를 맞는 '2024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은 조선비즈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상이다.
시에 따르면 지난해 10년 만에 새롭게 런칭한 새 도시브랜드 'My Universe, Gyeongsan나의 세계, 나의 경산'이 브랜드 인지도, 호감·친밀도, 만족도 등 6개 항목에 대해 높은 점수를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새 도시브랜드는 타 지자체에서 시도하지 않은 입체형 이미지를 과감하게 도입해 '위성'이 아닌 스스로 빛을 발하는 '항성'의 형태로 세상을 이끄는 젊고 활기찬 도시를 이미지화했다.
또한 브랜드 슬로건 'My Universe Gyeongsan나의 세계 경산'은 더욱더 풍성해지는 시민들의 삶의 터전인 경산의 비전을 나타내, 시민 중심의 행복 경산을 만들겠다는 민선 8기의 핵심기조를 담았다.
조현일 시장은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를 뽑는 권위 있는 상을 우리 시 도시브랜드가 당당히 수상을 한 것에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오래 공들이고 고심해서 만든 My Universe, Gyeongsan 브랜드 슬로건의 의미처럼 28만 시민 삶 속에 함께하며 내일이 더욱 기대되는 경산을 만들기 위해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산시는 지난달 시사저널 주관 글로벌 도시브랜드상을 받은 데 이어 이번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까지 수상하면서 이전과는 달라진 대내외적 위상을 과시하고 있다.
- 경산시, 라오스 토지국 공무원에 선진 부동산 행정 알려
경산시는 23일 지가정보시스템 구축을 위해 방문한 라오스 토지국 공무원(토지국 부국장 리바멩 리부아빠오 외 16명)들에게 지가산정 절차 설명과 부동산공시가격산정시스템(KOREPS) 프로그램을 시연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라오스 지가정보시스템 구축 사업과 관련해, 국내 지자체의 지가 산정 절차와 시스템 활용 등을 견학하고, 담당 공무원의 의견을 청취해 라오스 정부의 지가정보시스템 정책을 개선하기 위해 추진됐다.
현재 운용중인 부동산공시가격산정시스템(KOREPS)은 토지 및 주택의 객관적인 공시가격을 효율적으로 산정하며, 이를 통해 시민이 신뢰하는 부동산 행정을 실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이강학 경산시 부시장은 "이번 방문이 경산시의 선진 부동산 행정을 국제적으로 알리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향후에도 다양한 교류 협력으로 상호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창현 대구/경북 기자 cch@ilyodg.co.kr
-
경북도, 2025 국비예산 역대 최대 11조 8677억 원 확보
온라인 기사 ( 2024.12.10 19:29 )
-
광역철도 대경선(구미~경산) 개통…"대구·경북 하나로 잇다"
온라인 기사 ( 2024.12.13 12:01 )
-
대구시, 2년 연속 국비 8조 원대 달성
온라인 기사 ( 2024.12.10 19:3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