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농협(본부장 조근수)은 9일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경남지원(지원장 배우용, 이하 경남농관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경남지역본부(본부장 양재준, 이하 aT 경남지역본부)와 아침밥 먹기 운동을 통한 경남 쌀 소비촉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농협의 ‘쌀 소비촉진 캠페인과 범국민 아침밥 먹기 운동’ 일환으로 주요 협약 내용은 △경남 쌀 소비촉진 홍보활동 협력 △경남 쌀 우선 소비를 통한 지역사랑 실천 △각 기관의 고유 가치를 활용한 경남 쌀 판로 확대 등으로 이뤄져 있다.
경남농협은 쌀 수요 감소와 재고 증가로 쌀 값 하락에 따른 농촌의 어려움을 근본적으로 해소하기 위해 협력기업, 지자체, 유관기관 및 단체와 협력해 대대적인 쌀 소비 확대 캠페인에 나서고 있다. 협약식에서 배우용 경남농관원 지원장은 “아침밥 먹기와 경남쌀 소비촉진 운동을 널리 홍보해 지역농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양재준 aT 경남지역본부 본부장은 “아침밤 먹기 운동을 계기로 경남 쌀의 국내 소비 확대는 물론 해외시장에서도 수출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조근수 경남농협 본부장은 “경남농관원과 aT 경남지역본부에서 쌀 소비 촉진과 아침밥 먹기 캠페인 확산에 동참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이번 업무 협약과 캠페인으로 쌀밥에 대한 오해를 바로잡고 쌀 소비 감소와 쌀 값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업과 농촌의 위기 극복에 도움이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NH농협은행 경남본부, ‘NH든든밥심예금’ 출시 기념 쌀 소비촉진 캠페인
NH농협은행 경남본부(본부장 조청래)는 ‘NH든든밥심예금’ 출시에 맞춰 ‘범국민 쌀 소비촉진’ 운동의 일환으로 9월 6일 NH농협은행 경난본부 앞에서 우리쌀을 시민들에게 나눠주며 아침밥의 중요성을 알렸다고 밝혔다.
지난 2일 출시한 ‘NH든든밥심예금(1인 1계좌)’은 특별판매예금으로 9월 30일까지 판매하며, 기본금리 3.0%에 아침밥 먹기 동참 우대금리 0.5%p를 제공해 최고금리 3.5%를 적용한다. 고객의 상품가입에 따라 우리쌀을 적립하여,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할 예정이며, 판매 기간 중 상품가입 이벤트도 진행한다.
상품 가입은 NH농협은행 영업점 및 NH올원뱅크 등 디지털채널에서 모두 가능하며, 기타 상품 및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전국의 농협은행 영업점 및 고객행복센터, 디지털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농협창원시지부, KIA(주)창원서비스센터와 쌀 소비촉진 협약
농협창원시지부(지부장 김갑문)와 KIA(주)창원서비스센터(센터장 최동창, 노조분회장 서명규)는 9월 6일 지역 농업발전과 쌀 소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쌀에 대한 인식개선과 지속적인 쌀값 하락, 쌀 소비 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에게 도움이 되고자 마련됐다.
최동창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매일 아침밥을 챙겨먹는 식습관 개선으로 직장인들의 건강증진 및 농업인에게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함께 더 멀리 나아가기 위한 KIA(주)의 가치실현을 위해 쌀 소비촉진에도 힘을 보태겠다”고 전했다.
서명규 노조분회장은 “건강한 KIA(주)창원서비스 구현을 위해 노조원 모두 아침밥 먹기 운동에 함께 동참하겠다”며 “창원 쌀 소비를 통한 지역발전에 힘을 합치겠다”고 밝혔다.
김갑문 지부장은 “우리 쌀 소비촉진 캠페인에 적극 동참해주신 KIA(주)창원서비스센터에 깊이 감사한다”며 “앞으로도 여러 기관들과 협력해 우리 쌀의 올바른 정보와 우수성을 널리 알려 쌀 소비를 증대하겠다”고 말했다.
#농협고성군지부, 고성군여성단체협의회 쌀 소비촉진 MOU 체결 및 아침밥 먹기 캠페인
농협고성군지부(지부장 김무성)는 9월 6일 고성군문화체육센터 공연장에서 고성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최외숙)와 쌀 소비촉진 MOU를 체결하고 소속 회원 250여 명을 대상으로 ‘아침밥 먹고 힘내세요!’라는 리플릿과 물티슈를 배부하면서 아침밥 먹기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MOU 체결 고성군여성단체협의회 12개 참여단체는 철쭉회(명예회장 이경숙), 한국자유총연맹고성군지회여성협의회(회장 김향자), 주부민방위기동대고성군연합회(회장 최종숙), 대한적십자사봉사회고성지구협의회(회장 박남숙), 고성군재향군인여성회(회장 주향숙), 한국생활개선고성군연합회(회장 강선옥), 고성군새마을부녀회(회장 이명주), 바르게살기운동고성군여성봉사회(회장 허영미), 고성여성팔각회(회장 천미경), 고성소방서여성의용소방대연합회(회장 정애란), 고성문화원봉사단(단장 강선득), (사)소비자교육중앙회경상남도고성군지회(회장 심옥란) 등이다.
MOU는 아침밥 먹기 운동을 통한 고성군민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 구내식당 및 가정에 고성 쌀 우선 구매와 소비로 지역사랑 실천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김무성 지부장은 “고성군여성단체협의회와 협의회 소속 12개 단체에서 쌀 소비촉진과 아침밥 먹기 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줘 감사를 드린다”며 “농협은 쌀의 영양학적 가치와 쌀에 함유된 영양성분을 제대로 알려 쌀 소비촉진을 도모하고 전국민 아침밥 먹기 생활화 노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경성대] LINC 3.0 사업단, ‘2024 제2회 경성 창업캠프’ 성료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16:46 )
-
[한국남동발전] 2024년 지속가능경영유공 산업부장관 표창 수상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10:32 )
-
[기보] 김종호 이사장, 페루 생산부 장관과 간담회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16:5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