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태용 김해시장은 12일 오전 청소년 사이버 도박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 이를 예방하기 위해 ‘청소년 사이버 도박 근절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청소년 사이버 도박 근절 릴레이 챌린지’는 최근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도박(불법 온라인 게임)이 사회적으로 부각되고, 도박 자금 마련을 위한 학교폭력 등 2차 범죄가 심각해짐에 따라 서울경찰청(여성청소년과)에서 추진하는 프로젝트다. 지난 3월 18일 서울경찰청장이 첫 번째 주자로 참여하였고 김해시장이 마지막을 장식하게 됐다.
이번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한 홍태용 김해시장은 ‘사이버 도박은 도박이 아니라 사기범죄이므로 시작해서는 안된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면서 “청소년 도박 문제는 개인과 사회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고 청소년들의 정신을 파괴함에 따라 시도 청소년의 중독성 범죄 차단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2024 사회적경제 명사 특강’ 성료
김해시는 12일 장유도서관 공연장에서 예비사회적기업 ㈜보라도리 대표인 배우 남보라를 초청해 ‘2024 김해시 사회적경제 명사 특강’을 개최했다. 남보라는 ‘사회적 가치 실현의 의미 : 배우에서 사회적기업가로’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으며, 이 자리에는 사회적기업가와 시민 130여명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뤘다.
강연에서는 남보라가 사회적기업을 설립하게 된 계기를 시작으로 운영 과정에서의 도전과 실패, 그 속에서 피어난 사회적가치, 향후 계획 등을 청중들과 상세히 공유했다. 강연을 들은 한 사회적기업가는 “다시 한번 도전할 용기를 얻었고 실질적인 조언 덕분에 사업 방향성을 원점에서 재검토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또 다른 시민은 “막연했던 사회적경제의 개념을 사례와 경험으로 명확히 이해할 수 있어서 매우 유익했다”고 말했다.
김해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시민들과의 다양한 접점을 마련하고, 사회적경제기업의 활동을 지원해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24 복지박람회 추진보고회 열어
(재)김해시복지재단(대표이사 최정규)은 12일 2024 김해시복지박람회를 앞두고 그 간의 추진사항 보고 및 TF팀 회의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2년 마다 개최되는 김해시복지박람회 행사와 관련된 내·외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그동안 준비해온 박람회 추진사항을 공유함으로써 전반적인 행사사항을 점검하고 다양한 의견 제안을 통하여 한층 더 완성도 높은 행사를 기획하기 위한 의도로 마련됐다.
이번 박람회는 '축제愛 빠지고 복지愛 물들다'라는 주제를 가지고 10월 4일 오후 6시에 개막식이 개최될 예정이며, 축하공연으로 (재)경기아트센터와의 협약을 통해 경기시나위오케스트라 with 뮤지컬 배우 신영숙이 함께하는 특별공연이 진행된다.
그 외에도 10월 4일과 5일 이틀간 장애인, 노인, 청소년, 다문화, 여성 등 공동행사와 동아리 공연, 46개의 홍보체험 부스, 박람회 최초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경연대회, 3대 메가인벤트와 김해시복지재단 10주년 맞이 홍보 아카이빙 존 등이 다채롭게 운영될 예정이다. 김해시복지박람회는 10월 4일부터 10월 5일까지 이틀 동안 진행되며, 복지정책 및 복지와 관계되는 다채로운 볼거리와 체험이 가능하도록 준비하고 있다.
(재)김해시복지재단 최정규 대표이사는 ”올해 김해시복지박람회에 김해시 3대메가이벤트와 재단 10주년을 맞아 시민들에게 김해시를 소개하고 다양한 복지 정책과 복지시설을 만나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온요양병원 입원 무연고자, 의료복지 덕에 수감 모면 병원요양
온라인 기사 ( 2024.12.15 10:57 )
-
[기장군] 정종복 군수 “‘KTX-이음 기장역 정차 유치’ 끝난 것 아냐”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4 00:03 )
-
KR 한국선급, ‘메인엔진·발전기 최적 정비 위한 CBM 기술’ 개발
온라인 기사 ( 2024.12.12 00: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