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경남본부(본부장 조청래)는 9월 12일 경남로봇랜드재단(원장 최원기)과 ‘지역문화 활성화를 위한 상생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조청래 본부장과 최원기 원장을 포함한 임직원들이 참석해 관람객 증대, 홍보활성화 등 경남을 대표하는 경남로봇랜드 발전 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조청래 본부장은 “경남로봇랜드는 다양한 체험과 이벤트로 도민들에게 항상 기쁨을 주고 있다”며 “NH농협은행도 경남로봇랜드의 활성화를 위해 이용객 편의시설 지원, 입장권 판매 홍보 등 다양한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최원기 원장은 “로봇랜드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공룡월드와 로보크래프트는 고객에게 한층 더 많은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며 “로봇을 주제로 한 유일한 복합문화시설로서 로봇문화 확산과 고객의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NH농협은행은 경남로봇랜드 이용객들을 위해 파라솔을 설치하고 유모차를 지원한 바 있으며, 올해 말까지 본인명의의 NH농협카드로 입장권 구매 시 본인 50%, 동반 1인 30%(1일 1회 제공)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농신보 경남지역보증센터, 추석맞이 이웃돕기 나눔행사
농협 농림수산업자신용보증기금(이하 농신보) 경남지역보증센터(센터장 최정인)는 9월 12일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아 관내 어려운 취약계층 가정을 방문해 농산물상품권과 생필품을 전달했다. 전달대상은 자매결연농협인 진해웅동농협의 관내 취약계층 가정을 방문해 작은 나눔을 통한 사랑나누기 실천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정인 센터장은 “관내 어려운 취약계층을 위해 전 직원들의 뜻을 모아 위문품을 준비했다”며 “경남지역보증센터는 앞으로도 지역 소외계층 지원할 수 있는 동반자로서의 역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농가주부모임 경남도연합회, 진주남부농협과 추석맞이 소외계층 송편 나눔
경남농협(본부장 조근수)과 (사)농가주부모임 경남도연합회(회장 최민련)는 추석을 맞아 9월 12일 경남 관내 소외계층 85가구에 모싯잎 송편을 나눴다. 특히 농가주부모임전국연합회는 지난 8월 교육 시 NH농협카드로부터 받은 공익기금 전액을 이번 나눔에 사용했다.
이번 나눔은 (사)농가주부모임전국연합회와 농협경제지주 식품사업부의 추석맞이 ‘송편 빚go, 나누go, 쌀 소비하go’ 행사로 송편을 나누며 따뜻한 정을 느끼고 쌀 소비촉진에도 일조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나눔에 참여한 김철규 진주남부농협 조합장은 “한가위를 맞아 송편을 나눔해준 농가주부모임 회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진주남부농협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기를 전하고 진정성 있는 나눔에 앞장 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민련 회장은 “민족 최대 명절에 지역의 독거어르신 등 소외계층을 위해 송편으로 마음을 나눌 수 있어 무척 기쁘다. 농가주부모임은 계속해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경성대] LINC 3.0 사업단, ‘2024 제2회 경성 창업캠프’ 성료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16:46 )
-
[한국남동발전] 2024년 지속가능경영유공 산업부장관 표창 수상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10:32 )
-
[기보] 김종호 이사장, 페루 생산부 장관과 간담회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16:5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