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경남본부(본부장 조청래)는 9월 12일 경상남도체육회를 찾아 한 달여 남은 ‘제105회 전국체육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후원금 1억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조청래 NH농협은행 경남본부장, 김오영 경상남도체육회장과 임직원들이 참석했으며, 성공적인 전국체육대회의 개최와 경남 체육발전을 위한 환경조성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조청래 본부장은 “14년 만에 경남에서 개최되는 전국체육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뜻을 같이할 수 있어 기쁘다”며 “NH농협은행 경남본부는 앞으로도 고객과 지역에 힘이 되는 든든한 동반자 역할을 계속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105회 전국체육대회’는 10월 11일부터 7일간 김해를 중심으로 도내 75개 경기장에서, ‘제44회 전국장애인체전’은 10월 25일부터 6일간 도내 37개 경기장에서 펼쳐진다.
#창원보호관찰소와 쌀 소비촉진 업무협약
경남농협(본부장 조근수)는 19일 법무부 창원보호관찰소(소장 김행석)와 ‘경남 쌀 소비촉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임직원 아침밥 먹기 운동 동참 △쌀 인식 개선 및 건전한 소비문화 정착을 위한 홍보활동 추진 △경남 쌀 우선 소비를 통한 지역사랑 실천 △양 기관 협력 강화 등이다.
이창훈 경남농협 경영부본부장, 김행석 창원보호관찰소장 등 임직원이 참석해 지역 쌀 소비촉진을 위한 여러 가지 방법들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이러한 방법을 통해 실질적인 쌀 재고 감축을 해야 한다는데 공감대를 형성했다.
김행석 소장은 “사회봉사 대상자 중 특히 취약계층 보호청소년의 경우 불우한 가정환경과 안타까운 사연으로 어려움에 처한 경우가 많다”며 “이들이 건강한 식습관 형성과 올바른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경남농협과 지원방향에 대해 고민해보겠다”고 말했다.
이창훈 경영부본부장은 “창원보호관찰소에서 매년 2,000여 명의 사회봉사 대상자 인력을 공급받고 있어 지역 농가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창원보호관찰소와 한층 더 협업을 강화해 취약계층 돌봄과 지역 쌀 소비촉진에 더욱 더 힘쓰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농협과 창원보호관찰소는 2010년 4월 농협중앙회와의 ‘사회봉사 대상자 농촌지원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영농철·수확철 농촌일손돕기, 특기·재능 봉사 등 연중 일손이 부족한 농가와 농촌을 위한 인력을 지원하고 있다.
#농협고성군지부, 고성군기관단체장협의회와 ‘고성 쌀 소비촉진 운동 전사적 전개’ 결의
농협고성군지부(지부장 김무성)는 고성군기관단체장협의회 소속 단체장들과 함께 고성 쌀 소비촉진 운동을 전사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협의회 소속 단체장 40여 명이 참석했으며, 농협에서 만든 홍보용 ‘우리 쌀 농협쌀밥’ 즉석조리식품을 들고 단체별 구내식당과 가정에서 고성 쌀을 우선 구매·사용하고 아침밥 먹기를 생활화하기로 결의했다.
김무성 지부장은 협의회 안건 심의 후 기관단체 협조 사항에서 “고성 쌀 소비촉진 운동에 적극 참여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고성 쌀 재고 현황과 쌀 소비촉진 운동 추진배경을 설명하고, 고성 관내 기관·단체 구내식당과 가정에서 고성 쌀 우선 구매와 소비를 특별히 요청한다”고 전했다.
이상근 군수는 “쌀 소비촉진에 협의회 소속 단체들이 적극 참여해 쌀 소비 감소와 쌀값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에 힘을 보태자”며 “아침밥 먹기 생활화로 전 군민이 건강한 식습관이 형성될 수 있도록 전 군민도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경성대] LINC 3.0 사업단, ‘2024 제2회 경성 창업캠프’ 성료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16:46 )
-
[한국남동발전] 2024년 지속가능경영유공 산업부장관 표창 수상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10:32 )
-
KR 한국선급, ‘메인엔진·발전기 최적 정비 위한 CBM 기술’ 개발
온라인 기사 ( 2024.12.12 00: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