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지난 2일 기장군청 차성아트홀에서 민방위대 창설 제49주년을 맞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민방위대의 역할 및 위상을 제고하고 민방위대원들의 노고를 기리기 위해 개최됐으며, 정종복 기장군수를 비롯해 군의원, 각 지역 민방위대장 10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행사에는 △민방위 업무 유공자 시상 △민방위대원 신조낭독 △민방위 노래 제창 △민방위 사진전 등이 진행됐으며, 식후에는 지역 민방위대장을 위한 특별교육도 이뤄졌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마을과 직장을 지키는 방패 역할을 해주고 있는 민방위 대장과 대원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자긍심을 가지고 민방위대의 역할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10월 풍성한 가을 축제가 ‘주렁주렁’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10월 본격적인 가을철을 맞아 관내 곳곳에서 지역 특색을 반영한 다채로운 축제·행사가 펼쳐진다고 밝혔다. 먼저 10월 5일부터 6일까지 기장읍 신암항 일원에서는 기장붕장어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천대원) 주관으로 ‘제18회 기장붕장어축제’가 개최된다.
기장붕장어축제는 기장붕장어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건강한 전통 식문화를 계승하고 발전시키기 위한 행사로 올해 제18회를 맞이하고 있다. △연화리! 노래자랑 △버스킹 SHOW △트로트 콘서트(초대가수 김소유, 류지광 등) △해산물 무게 맞추기 △조개 팔찌 만들기 등 전 연령이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해 맛과 멋이 가득한 행사로 진행된다.
10월 12일부터 13일까지 기장-현대차 드림볼파크 일원에서는 차성문화제추진위원회(위원장 강주훈) 주관으로 ‘제18회 차성문화제’가 개최된다. 차성문화제는 기장군의 전통문화 계승발전과 군민화합을 위한 전통적인 문화축제 행사다.
12일 기장군민 걷기대회를 시작으로 △읍면별 입장 퍼레이드 △전통 문화공연 및 체험행사 △최백호 밴드의 낭만콘서트 △열린음악회(초대가수 싸군, 미미로즈, KCM, 거미 등) △차성 한글백일장 △차성문화제 기념 아이넷 TV 스타쇼(초대가수 남진, 현숙, 류지광 등) △기장예술인협의회 ‘기장예술제’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한 기장군민의 화합한마당이 펼쳐진다.
마지막으로 10월 18일부터 20일까지 정관읍 좌광천 일원에서는 정관 생태하천 학습문화추진위원회(위원장 문재철) 주관으로 ‘제10회 정관 생태하천 학습문화축제’가 개최된다. 2024년 부산시 지정 최우수 축제로 선정된 정관생태하천 학습문화축제는 올해 10회를 맞아 더욱 풍성하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길놀이 퍼레이드 △과학·영어 체험행사 △청소년 어울마당 △정관나눔 프리마켓 △전국 어린이 합창대회 △좌광천 생태체험 프로그램 △추억의 책가방 △북 콘서트 등이 진행되며, 다이나믹 듀오, 양지원, 원슈타인 등 초대가수가 함께하는 다양한 공연이 개최된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가을을 맞아 지역을 대표하는 축제가 연이어 열리면서, 기장군 곳곳에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한가득하다”며 “많은 군민과 관광객들이 축제를 즐기면서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축제행사 준비와 행사장 안전관리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박태준기념관 작은 음악회’ 개최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오는 6일 오후 2시 박태준기념관(장안읍 임랑리 소재)에서 ‘박태준기념관 작은 음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에는 부산시립교향악단과 부산시립합창단이 참여해 맥린 세레나타 등 8곡을 연주하면서 40분 동안 고품격 클래식 음악회를 펼친다.
특히 현악 앙상블의 아름다운 선율과 기념관의 멋진 전경이 어우러져 참석한 관람객에게 특별한 경험과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작은음악회는 별도 사전신청 없이 당일 선착순 무료입장이며, 전시실 규모로 인해 관람객은 70명으로 제한된다. 공연과 관련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박태준기념관 공식홈페이지 또는 박태준기념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박태준기념관에서 펼쳐지는 고품격 공연을 통해 관람객들이 일상속에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사업은 공연장을 찾기 힘든 문화소외계층과 지역을 대상으로 문화예술공연을 지원하는 ‘찾아가는 예술단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박태준기념관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사업대상자로 선정됐으며, 지난해 9월에도 공연을 성황리에 마무리하면서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경남 의령군의회, 계엄선포 시국에 외유성 여행 논란
온라인 기사 ( 2024.12.09 23:32 )
-
[김해시] ‘국민행복민원실’ 재인증 현판식 개최 外
온라인 기사 ( 2024.12.09 18:49 )
-
[부산시]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 위한 ‘비타민 플러스 자금지원 업무협약’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0 18:5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