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경남본부(본부장 조청래)는 (주)카카오와 협업한 ‘춘식이달달체크카드’를 최근 출시했다고 밝혔다. ‘춘식이달달체크카드’는 NH농협카드와 카카오의 3번째 협업 상품으로, 두 회사는‘스마트농촌·농부’를 주제로 캐릭터 개발 및 카드 상품을 출시해왔다.
지난 2019년에는 ‘라이언치즈체크카드’를, 2020년에는 ‘어피치스윗체크카드’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춘식이달달체크카드’도 젊은 고객들을 위한 귀여운 디자인과 풍성한 혜택이 탑재되어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카드 디자인은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인 춘식이와 춘식이가 좋아하는 고구마를 활용했다. △농장 △농부 △고구마의 3가지 콘셉트로 고구마 농부 춘식이와 고구마 농장을 귀엽게 표현했다. 카드 신청 시 세 가지 디자인 중 하나를 선택해 발급할 수 있다.
‘춘식이달달체크카드’는 디자인뿐만 아니라 혜택도 뛰어나다. 결제 요일과 업종에 따라 0.5~5%의 NH포인트가 적립된다. 먼저, Single Point 혜택으로 일상생활 속 자주 이용하는 △커피 △편의점 △영화 △온라인쇼핑 △배달앱 영역에서 주중(월~금) 이용 시 0.5% NH포인트가 적립되고, 주말 이용 시에는 Double Point 혜택으로 1% NH포인트가 적립된다.
Triple Point 혜택은 요일과 상관없이 1.5%의 NH포인트가 적립된다. △교통 △해외 △자기계발(스포츠, 어학시험 등) △서점 △공연·전시 △H&B(올리브영 등) 업종에서 결제하면 된다. Bonus Point 혜택도 마련돼 있다. 유튜브, 넷플릭스 등 유료 어플리케이션 결제 시 5% NH포인트가 적립된다.
이외에도 국제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권 혜택도 제공하는 등 쏠쏠한 혜택을 갖췄다. Single, Double Point 혜택은 전월실적 20만 원, Triple, Bonus Point 혜택은 전월실적 30만 원 이상 이용 시 제공받을 수 있다. 국제공항 라운지 무료이용 서비스의 전월실적 조건은 50만 원이다.
카드 출시를 기념해 ‘한정판 스티커 증정 이벤트(9.30~소진 시)’와 ‘춘식이 달달 캠핑 이벤트(9.30~10.15)’를 준비했다. 비대면 채널(NH농협카드앱, 모바일 웹)을 통해 ‘춘식이달달체크카드’를 신규 발급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3만 명까지 한정판 스티커(춘식이)를 증정한다.
추가적으로 ‘춘식이달달체크카드’ 보유 고객 중 50가족을 추첨해 춘식이달달캠핑(강원도 홍천)에 초청한다. 대상 카드 보유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으며, 대상 카드 이용금액 10만원 당 응모권 1매를 추가로 부여한다.
‘춘식이달달체크카드’의 월 통합 NH포인트 적립한도는 3만원이다. 전월실적, 적립한도, 카드발급, 이벤트 참여 및 응모 등 자세한 내용은 NH농협카드 디지털채널(공식 홈페이지·NH농협카드앱·NHpay) 및 전국 영업점에서 확인할 수 있다.
NH농협은행 경남본부 관계자는 “춘식이의 귀여운 매력에다가, 풍성한 NH포인트 적립 혜택까지 가득 담긴 춘식이달달체크카드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디자인과 혜택을 모두 잡은 카드 상품 출시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10월 ‘이달의 새농민상’ 2부부 선정
경남농협(본부장 조근수)은 농협중앙회가 선발·시상하는 10월 ‘이달의 새농민상’ 수상자로 하동 옥종농협 김용순·정지연 부부, 남해농협 문철욱·이미숙 부부가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하동 옥종농협 조합원인 김용순(42)·정지연(40) 부부(딸기愛진심농장)는 서울에서 직장생활을 하던 중 2013년에 고향인 옥종면 대정마을로 귀농해 시설딸기 영농을 시작했으며, 현재 스마트팜 1동, 일반 시설하우스 2동으로 총 12,173㎡ 규모의 딸기농사를 짓고 있는 만 10년차 젊은 청년농업인이다.
배움에 대한 열정과 과학 영농에 대한 확고한 신념을 갖고 ‘ATEC청년농업인 스마트팜 운영기술과정’을 수료 후, 경남도 스마트팜 조성 시범사업에 선정되어 관내에서 스마트팜을 최초로 신축했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체계적인 영농으로 22년도에는 딸기 26톤, 2억7천6백만원 상당을 출하했고, 23년도에는 딸기 32톤, 3억8천9백만원 상당을 출하하는 괄목한 실적을 기록했다.
GAP인증은 물론 가공용 딸기잼과 아이스딸기 등을 생산하며 소득 증대를 다변화하고 있으며, 자동화 시설을 통해 안정적인 재배환경 관리를 하고 있다. 현재 하동군 귀농귀촌 선도지도자로 선정돼 선배농업인으로서 귀농 농업인을 대상으로 멘토 역할을 수행 중에 있으며, 신축한 스마트팜 시설 내 사무실을 활용해 귀농인과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교육농장을 운영 중에 있다.
2013년부터 대정마을 이장으로 활동하며 지역주민들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농협과 대정마을 주민간의 가교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끊임없는 역량개발과 후배농업인을 이끌어가는 열정을 인정받아 이달의 새농민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남해농협 조합원인 문철욱(62)·이미숙(59) 부부는 남해 동산마을에서 33,057㎡ 규모의 농지에 마늘·시금치·고추·단호박 농사를 짓고 있는 농업인이다. 과거 농기계 회사를 운영하며 농기계에 대한 심도 깊은 지식을 바탕으로 체계적인 영농을 실시하고 있으며 농업·농촌의 고령화로 인한 일손부족을 해소하기 위해 지역 농기계 보급에 앞장서고 있다.
직접 드론 자격을 취득하고 드론을 구비해 농협과 협력으로 직접 방제활동을 하고 있으며, 현재 트랙터·콤바인·파종기·드론(멀티콥터) 등 다양한 농기계를 보유하며 농촌 노동력 절감에 대응하고 있다. 다양한 대체작물 발굴을 위해 농협과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으며 시금치를 규격에 맞게 출하해 상품성을 증대하고 있다.
현재 단호박 작목반, 시금치 작목반, 지역 영농회장, 마을이장 등을 역임하며 선진 영농기술보급과 지역농업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하고 있는 점들을 인정받아 금번 이달의 새농민상 대상자로 선정됐다. 향후 수상자들은 새농민회원으로 등록돼 선진영농기술 보급, 후계농업인 육성 등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달의 새농민상’은 농협중앙회에서 전국 최우수 선도 농·축산인을 대상으로 매월 16~17부부를 선발해 시상하는 상으로, 수상자 혜택으로는 선진지 농업연수, 상패, 시상품, 문패, 명함, 비석 등이 제공된다.
#농협 창원시지부·동창원라이온스클럽, 쌀 소비촉진 협약식 및 ‘창원쌀’ 기부식
NH농협 창원시지부(지부장 김갑문)와 국제라이온스협회355-C지구 동창원라이온스클럽(회장 박부영)은 10일 쌀 소비촉진을 위한 협약식을 개최하고 지역사회에 쌀을 기부하는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기부전달식은 동창원라이온스클럽과 NH농협 창원시지부가 함께 자금을 조성해 관내 5개 복지기관(사회복지법인 해강복지재단, 사랑나눔종이비행기, 영신원 아동복지센터, 반지동 복지회관 무료급식소, (사)창원장애인 자립생활센터)에 창원쌀(3,000㎏)을 지원했다.
이날 행사는 지역 농업인들의 어려움을 덜고 쌀 소비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협약을 통해 쌀 소비촉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함께 전개해 창원쌀 판매를 지원하고 쌀 기부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기로 했다.
박부영 회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며, 쌀 소비촉진 뿐만아니라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하는 라이온스클럽이 되겠다”고 말했다. 김갑문 지부장은 “이번 쌀 기부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지역농업을 지원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도 쌀 소비촉진 운동을 다양한 협력 활동으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경성대] LINC 3.0 사업단, ‘2024 제2회 경성 창업캠프’ 성료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16:46 )
-
[한국남동발전] 2024년 지속가능경영유공 산업부장관 표창 수상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10:32 )
-
KR 한국선급, ‘메인엔진·발전기 최적 정비 위한 CBM 기술’ 개발
온라인 기사 ( 2024.12.12 00: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