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인터넷 포털 게시판
4일 이넬화장품은 자사 홈페이지에 장희수 대표이사 명의의 사과문을 통해 “입큰 제품 및 고객 응대와 관련해 자사 제품을 믿고 사용해주시는 고객분들에게 심려를 끼쳐드린 데 대해 책임을 통감하며 진심으로 고개 숙여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당사는 환골탈태의 자세로 고객응대시스템을 대대적으로 재정비해 이러한 사태가 재발되지 않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다만 인터넷상에서 논란이 된 형광성분에 대해서 “안전성이 입증된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넬화장품 측은 “해당 성분은 일반 독성과 광독성, 광자극, 광알레르기 등의 안전성 테스트를 거쳐 화장품에 사용이 허가된 자외선 차단 고시 성분”이라며 “형광물질과는 무관한 성분으로 안전성이 입증된 제품이나 고객 불만 후 개선된 제품으로 판매 중”이라고 말했다.
앞서 인터넷 포털 게시판에는 해당 비비크림을 바르고 클럽에 갔다가 조명 아래에서 자신의 얼굴만 형광색으로 빛나 망신을 당했다는 제품 후기가 올라와 화제가 됐다.
특히 후기 작성자는 이넬화장품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 불만사항을 전달하는 과정에서 담당 직원들이 성의 없는 태도를 지적하는 글을 올려 네티즌들의 공분을 자아냈다.
김수현 기자 penpop@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