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주얼리매장과 보석가공업체 등이 즐비한 종로에 명품 주얼리 브랜드이자 결혼예물전문점인 ‘에스엠듀(SMdew)’가 자리하고 있다.
주얼리샵에 들어서자 평일인데도 적지 않은 예비신혼부부들로 북적이고 있었다. 한 켠에서 고객들과 웃으며 대화 중인 에스엠듀 대표와 눈짓으로 첫 대면을 할 수 있었다.
“다음에는 일찍 오셔서 식사라도 같이 하시죠”하고 고객을 배웅한 후 박승관 에스엠듀대표와 얘기를 나눌 수 있었다.
“원래 고객들과 친분을 유지하는 편이다”며 “웨딩주얼리에서 제품의 질은 기본 바탕이고 고객과의 소통이 결국 에스엠듀를 신뢰하고 믿을 수 있는 브랜드로 만든다고 확신한다”고 밝힌다.
에스엠듀(SMdew)는 20년 전통의 주얼리샵으로 예물상품은 물론 VIP를 위한 파인 주얼리 등 유니크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명장들이 손수 가공하는 핸드메이드 명품주얼리 대표주자이다.
또 최근 급변하는 웨딩시장과 예물트랜드에 맞춰 바이럴마케팅과 감성마케팅 등 일대일 고객 맞춤서비스로 실속 있는 예비신혼부부에게 인기를 모으고 있다.
박 대표는 “한번 구입하면 평생을 간직하는 웨딩주얼리의 특성상 질리지 않고 일상생활에서도 부담없는 스타일을 원하시는 경우가 많다. 이에 얼굴형이나 체형, 취향 등 상담을 통해 고객 한분 한분의 개성을 전문가적 입장에서 추천해드려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웨딩주얼리에서 제품의 질은 기본 바탕이고 고객과의 소통이 결국 에스엠듀를 신뢰하고 믿을 수 있는 브랜드로 만든다고 확신한다고 말하는 박승관 에스엠듀 대표
향후 에스엠듀의 방향에 대해선 “앞으로 브랜드아이덴티티를 높여 예물시장의 트랜드를 이끌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며 “고객들이 결혼반지하면 에스엠듀를 떠올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끝으로 사람과 주얼리를 사랑한다는 박승관 대표는 “에스엠듀는 한번 다녀간 고객들이 서로 소개하고 시간이 지나도 계속 왕래하는 소통의 공간이다. 저 역시 그런 고객들이 있기에 20년 동안 에스엠듀라는 공간에서의 추억들을 소중히 간직할 수 있어 행복하다”는 말로 결혼예물 트랜드 지향이나 명품 웨딩주얼리샵 등의 수식어들을 대신했다.
박 대표와 대화를 통해 결혼예물 전문인 에스엠듀가 고객에게 진성성있는 소통의 터줏대감이 되길 기대해본다.
온라인뉴스팀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