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잡월드(이사장 장의성)는 오는 27일(오후2시)과 다음달 8일(오전10시) 나래울 극장에서 자녀 교육을 위한 전문가 초청 무료강연 ‘학부모교육 완전정복’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첫 강연은 출판사 ‘들녘’과 공동기획으로 진행되고 30년 경력의 현직 중학교 교사이자 「중학생, 아빠가 필요한 나이(들녘)」의 저자 박미자가 ‘아빠의 힘이 아이의 미래를 바꾼다’를 주제로 사춘기 자녀들에게 아빠의 의미와 역할을 설명하고, 구체적인 소통과 행동 방법 등을 들려준다.
두 번째 강연은 출판사 ‘해냄’과 공동기획으로 진행되고 세계적인 심리치유․감정코칭 전문가이자 「나와 우리 아이를 살리는 회복탄력성(해냄)」의 저자 최성애 박사의 ‘행복 에너지 충전법’이라는 주제로 과열된 교육 환경과 경쟁사회 속에서 자녀들을 키우며 받는 스트레스를 행복 에너지로 채울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알려준다.
한국잡월드 관계자는 “이번 강연이 사춘기 자녀 교육과 소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모와 일상의 누적된 스트레스로 지친 부모들에게 돌파구가 되어주는 시간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강연은 무료이며, 한국잡월드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 후 참여할 수 있다. 잔여석에 한해 당일 현장신청도 가능하다. (문의 : 1644-1333)
서동철 기자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