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시장은 지난 6.4 지방선거에서 일반 시민들이 참여하는 공약이행 점검단을 만들어 시민에게 공약 추진 상황을 알리겠다고 약속한 바 있다. 이번 `시민참여 공약이행 점검단`은 이를 실천하기 위해 구성되며 점검단 활동을 통해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함으로써 공약사항을 충실히 이행할 계획이다.
공약이행 점검단은 단장 1명을 포함해 5개 분과, 60명의 단원으로 구성되며 무보수 명예직으로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점검단은 시장 임기 동안 공약이행 사항을 점검·모니터링하고 공약의 변경·조정이 필요할 경우 적정성 여부를 평가하며 공약 집행과정에서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반영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신청자격은 시장 공약이행 평가를 성실하고 객관적으로 수행할 수 있으며 지역발전에 대한 열의와 애향심을 가진 인천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또는 추천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인천시청 홈페이지(www.incheon.go.kr)의 ‘인천소식’코너에서 모집 안내문에 첨부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인천시청 평가조정담당관실 팩스(032-440-8630)로 보내거나 담당자 이메일(imcks@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천준호 평가조정담당관은 “시민참여 공약이행 점검단의 활동을 통해 인천시장의 공약이 어떻게 추진되는지에 대해 시민들과 공유할 수 있으며 시민이 직접 참여해 모니터링함으로써 공약 이행과정에서의 투명성을 제고하고 공약실천 완성도를 높여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
-
이천, 탄핵 시위 집회 ‘이천시민 촛불 문화제’ 열려
온라인 기사 ( 2024.12.11 22:25 )
-
7개 자치단체장, 서울역~당정역 '경부선 지하화 선도사업 지정 촉구' 결의
온라인 기사 ( 2024.12.12 21:43 )
-
최대호 안양시장, 철도 지하화 추진협과 선도사업 선정 촉구
온라인 기사 ( 2024.12.12 21: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