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중심 행정 전국에서 빛나
시는 이번 고충민원 만족도 조사결과 기초자치단체 평균 53.65점을 훨씬 넘는 72.07점을 받았다.
그간 시는 시청 1층에 직소민원실을 운영하고 고충민원을 제기하는 시민들에게 민원상담과 관련법 설명, 현장 조사 등을 실시하며 시민의 고충민원을 해결해 왔다.
특히 옴브즈만의 역할을 하고 있는 “시민고충처리위원회”를 활발하게 운영해 고충민원 해결의 신뢰성과 공정성을 높이고 있다.
시 관계자는 “시는 민선6기 출범과 함께 열린시장실을 운영하는 등 시민과 소통하는 행정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내년에도 시민들 고충해결에 앞장서 행정 만족도를 높이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정성환 기자 ilyo66@ily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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