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독일 샬케04 홈구장 벨틴스 아레나의 금호타이어 광고
금호타이어는 샬케04와 후원 협약을 체결하고 오는 2017년까지 공식 스폰서로 활동한다고 15일 밝혔다.
샬케04는 독일 분데스리가에서 우승트로피를 7회 들어 올린 바 있는 손꼽히는 인기구단이다. 2014-15 분데스리가에서 현재 5위를 달리고 있고,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에 진출했다.
이번 스폰서 계약을 통해 금호타이어는 홈구장인 벨틴스 아레나에서 골대 옆 3D 광고, 발광다이오드(LED)보드 광고, A-보드 광고, 스코어보드 광고를 비롯해 샬케 TV, 샬케 매거진, 경기장 내외 프로모션 등에 로고가 노출된다.
이상규 금호타이어 유럽영업지역본부장은 “금호타이어는 유럽 최고의 인기 스포츠인 축구를 통한 마케팅으로 유럽 시장 내 인지도를 대폭 확대해오고 있다”며 “축구와 함께 타이어의 역동적인 이미지를 유럽 전역에 보여주겠다”고 밝혔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축구 마케팅으로 유럽 시장에서 브랜드 알리기에 집중하고 있다.
지난 2007년부터 4년간 박지성이 활약했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공식 플래티넘 스폰서를 맡았다. 지난 2011년부터 2013년까지는 독일 분데스리가의 함부르크 SV를 후원한 바 있다. 이어 지난해부터 스페인 프리메라리가의 광고 스폰서십을 통해 17개의 팀 구장에 골넷 광고 및 A-보드 광고 등을 실시하고 있다.
민웅기 기자 minwg08@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