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엑스포를 비롯해 명량으로 유명해진 돌산대교 앞바다의 거북선 모형체험관, 삼도수군통제영 ‘진남관’, 해를 향한 암자인 ‘향일암’, 오동도 및 금오도 바다와 섬, 여수항의 대표적 상징물인 돌산대교 등 역사적 유적은 물론 여수의 자연경관과 해상케이블카 등이 여수여행의 필수코스로 자리매김했다.
지난주 해상케이블카 이용객만 2만1000명이 탑승한 것으로 알려져 여행객들의 관심이 다도해 관광 쪽으로 비중이 커지면서 국내 최초 해상케이블카가 다도해의 랜드마크로 관심을 끌고 있다. 또한 여행 중 먹거리 관광은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요소다. 해상케이블카 매표소가 있는 돌산공원 바로 아래 돌산대교 횟타운이 자리 잡고 있는데 여수 여행코스로 한번쯤은 꼭 들러야 여수맛집의 중심이다.
그 중 해수사우나건물 바로 앞 첫 번째 30년 전통의 ‘송도횟집’이 자리하고 있다. 전망 좋은 2층에서 전라도를 대표하는 음식들이 총망라된 푸짐한 밑반찬과 자연산 회를 즐길 수 있어 관광객뿐만 아니라 지역주민과 택시기사들이 추천하는 여수맛집이다.
신선하고 푸짐한 상차림으로 전복, 해삼, 멍게, 소라, 낙지, 석화, 피조개, 오징어 등 해산물 밑반찬과 20여 가지의 푸짐한 상차림을 제공한다. 또한 자연산 회를 입맛에 따라 종류별로 선택해 주문하면 즉석에서 활어를 잡아 두툼하게 썰어 주기 때문에 달콤하고 고소한 바다 향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밑반찬과 자연산 활어회를 먹고 나면 주인장의 노하우가 발휘된 매운탕이 나오는데 회를 뜨고 남은 생선뼈를 장시간 고아낸 육수를 사용해 매운탕의 깊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다. 지역 대표 김치인 돌산갓김치는 매운탕과 환상의 궁합을 자랑한다. 이러한 이유로 ‘송도횟집’은 돌산 횟타운 중 최고의 맛집으로 사랑 받고 있다.
대형버스 및 승용차 주차장이 완비돼 있어 여유로운 주차가 가능하며 1, 2층으로 이루어져 있어 전망 또한 매우 좋다. 송도횟집은 단체모임이나 가족, 커플들이 많이 애용하는 여수맛집으로도 유명하다. 올해 여수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여수맛집 ‘송도횟집’을 추천한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