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청담유 성형외과피부과의 홈케어 프로그램인 청담유 ‘닥터스킨테라피’가 최근 홈쇼핑에서 화제다.
지난해 12월 홈쇼핑에서 첫 출시를 한 ‘닥터스킨테라피’는 피부과를 가지 않아도 집에서 쉽게 피부를 관리할 수 있는 장점으로 큰 인기를 모았다.
17일 청담유 성형외과피부과에 따르면 재생 LED를 이용한 안티에이징, 동안 리페어링, 영양·수분 공급의 세 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으며 NS홈쇼핑을 통해 오는 18일 오후 2시40분에 방송된다.
청담유 닥터스킨테라피의 원리는 이렇다. 빛(다이오드)를 통해 빛의 3원색인 빨강·파랑·녹색이 가시광선 수정체와 결합하여 빛의 안정화와 적외선을 극대화 시켜, 피부 진피 층까지 침투해 적외선이 피부에 있는 광 수용체에 흡수되어 1분에 2000회 이상의 파동으로 세포 활성화가 이뤄진다.
콜라겐과 엘라스틴 생성이 촉진돼 피부의 주름개선, 미백, 기미·잡티개선, 피부탄력 등의 효과를 주어 피부가 촉촉하고 탄력을 유지하도록 도움을 주는 신개념의 홈케어(Home Care)피부 미용기기다.
청담유 성형외과 피부과 양동준 대표원장은 “LED 컬러별로 레드는 주름개선, 노화방지, 피부탄력, 블루는 향균, 향염, 민감성 피부, 지루성 피부, 그린은 미백, 기미, 주근께, 피부진정 효능이 있다”며 “닥터스킨테라피는 임상시험을 완료했으며 참여한 사람들에게서 눈가 주름개선, 리프팅 개선, 피부탄력 증가, 팔자주름 감소, 피부 투명도 개선, 멜라닌색소 감소 등의 효과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이는 대한민국 여성을 대상으로 시료를 배포한 후 일정 기간 동안 연속 도포하도록 한 후 모사 판 제작 피부표면 scanning 및 사진 촬영 병행해 원하고자 하는 효능을 국가공인 인증 기관에서 평가했다.
청담유 닥터스킨테라피는 재생LED(레드, 그린, 블루)와 안티에이징 앰플, 코팅크림, 모이스춰세럼 세 가지 제품으로 구성돼 있으며 각 프로그램을 통해 동안, 리프팅, 수분공급, 기미주근깨 관리 등이 가능하다. 바쁜 현대인들을 위해 집에서도 쉽고 간편하게 어려보이고 탄력있는 아름다운 피부를 가꿀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온라인 뉴스2팀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