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김재수 사장이 직접 주재한 유통교육 현장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4일 실시된 간담회에서는 농식품유통교육원 마케팅대학 ‘농산물 CEO MBA 과정’을 수료했던 학생들이 참가해 앞으로의 농식품유통교육 발전방향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펼쳤다. <사진=aT 제공>
[일요신문]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김재수 사장이 직접 주재한 유통교육 현장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4일 실시된 간담회에서는 농식품유통교육원 마케팅대학 ‘농산물 CEO MBA 과정’을 수료했던 학생들이 참가해 현장 전문지식, 교육생 기업 간 정보교류 및 비즈니스 협력강화 등 앞으로의 농식품유통교육 발전방향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펼쳤다.
김재수 aT 사장은 이날 간담회에서 “정부의 중요 정책과제인 농산물 유통구조 개선과 식품산업 육성에 있어 유통 및 식품산업 종사자의 인식이나 자세, 대응력 등이 가장 중요하다”며 “교육을 통해 신지식, 정보, 동종업계간 협력기회 등을 제공함으로써 창조경제 리더를 적극 육성하고, 정부정책이 현장에서 실현되도록 지원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고 강조했다.
농식품유통교육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유통교육의 경쟁력 높이기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간담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교육 운영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성환 기자 ilyo66@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