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비’카카오톡 실행 화면. <광주하계U대회 조직위원회 제공>
[일요신문]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 조직위원회는 대회 분위기 조성과 온라인 홍보를 활성화하기 위해 전 국민적으로 널리 이용되고 있는 ‘카카오톡’의 테마 이미지를 제작해 배포한다.
조직위는 8일 마스코트 ‘누리비’의 다양한 이미지를 활용해 카카오톡 테마를 제작, U대회 홈페이지 및 블로그를 통해 5일부터 배포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누리비 카카오톡 테마는 시작화면과 채팅창 등 모든 페이지화면에 누리비의 귀여운 이미지가 나타나도록 디자인됐으며, 주요 아이콘 또한 엠블럼과 누리비의 이미지를 심어놓았다.
누리비의 카카오톡 테마는 공식 홈페이지(http://www.gwangju2015.kr) 공지사항이나 공식블로그(http://blog.gwangju2015.kr) 내 ‘유니버시아드 소식’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파일을 받은 후, 카카오톡을 실행하고 설정에서 해당 테마를 적용하면 된다.
조직위는 ‘카카오톡’에 누리비의 이미지를 활용함에 따라 사용자에게 광주U대회가 더 가깝고 친근하게 각인됨으로써 온라인 홍보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해 기획·제작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대회를 4개월여 앞두고 조직위는 전국순회홍보단과 SNS캠페인 운영 등 대회 붐 업을 위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홍보활동을 준비하고 있다.
정성환 기자 ilyo66@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