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스퍼루트 코리아’ 대학생 체험단은 200가지 놀이가 있는 6박 7일 전국일주 상품을 체험하며 국내 곳곳을 여행하게 된다. 모집 기간은 24일(화)부터 오는 4월 8일(수)까지 16일 간이며 최소 4명이 체험단으로 선발될 예정이다. 체험단 여행은 1차 4월 17일(금)부터 23일(목)까지, 2차 5월 1일(금)부터 5월 7일(목)까지 각각 6박 7일 간 진행된다. 지원자는 두 일정 중 하나의 일정을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체험단은 교통, 숙박, 놀이, 식사를 포함하는 약 50만 원 상당의 ‘익스퍼루트 코리아’ 전국일주 상품에 참여할 수 있게 된다. 참여 자격은 6박 7일 간 전국을 여행할 여유가 있는 대학생(휴학생 포함) 신분의 청춘이다. 체험단 지원은 익스퍼루트 웹사이트를 통해 받는다.
‘익스퍼루트 코리아’는 여행 피로를 높이는 교통편과 숙박 마련에 대한 고민은 덜고, 책과 영화에서만 보던 소소하지만 낭만적인 놀이들을 직접 하면서 단지 자유롭고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전국일주 자율여행 상품이다. 이는 패키지여행의 편리함과 자유여행의 자유로움을 동시에 제공하며, 즐기고 도전하는 ‘놀이’로서의 여행을 대중화 하도록 시도한다는 점이 새롭다. 이 상품은 “누구나 인생에 한 번은 전국일주 한다.”는 모토로 최대 8명의 개인 또는 그룹이 함께 모여 여행하게 된다.
홍동우 대표는 “누구나 전국일주를 할 수 있고, 누구든 여행 속에서 낭만을 찾을 수 있도록 하고 싶었다.”면서 “대학생들이 잠시나마 시험과 취업의 경계가 아닌 단지 청춘의 낭만을 즐겼으면 좋겠다.”면서 전국일주 체험단 시행 취지를 설명했다.
이동로기자 ilyo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