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학교는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이하 KIRD)와 R&D 전문교육 운영 추진을 위한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원광대학교 전경>
[일요신문] 원광대학교는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이하 KIRD)와 R&D 전문교육 운영 추진을 위한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KIRD와 거점대학 간 MOU를 기반으로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대학 R&D 전문교육을 시행해 대학 R&D 역량 강화 기여를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양 기관 일정상 최근에 서면협약으로 이뤄졌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대학 R&D 전문교육 공동 개최 및 운영을 비롯해 교육시행에 필요한 업무협력체계를 구성하고, 교수인력과 교육시설을 공동 활용키로 했다.
2007년 설립된 KIRD는 과학기술인을 위한 맞춤형 교육제공을 통해 R&D 인력의 교육 허브로 성장해 국가 R&D투자 효율성 제고에 기여했다.
또 지난해 정책연구, 교육, 컨설팅 등에 이르는 과학기술인을 위한 통합적인 인적자원개발 기반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KIRD는 수도권, 충청권, 영남권, 호남권 등 4개 권역별로 제2기(2015년~2016년) 거점대학을 선정해 MOU를 추진하고 있다.
호남권에서는 원광대를 비롯해 전북대, 전남대, 제주대 등 4개 대학이 선정됐다.
정성환 기자 ilyo66@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