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LINC사업 참여학과인 전기전자공학과 학생들이 7일~9일 열린 전력전자학회 하계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과 IE경진대회 은상을 수상했다. 팀원과 김은수 지도교수가 시상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주대 제공>
[일요신문] 전주대학교 LINC사업 참여학과인 전기전자공학과 학생들이 7일~9일 열린 전력전자학회 하계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과 IE경진대회 은상을 수상했다.
10일 전주대에 따르면 전기전자공학과 김은수 교수의 지도로 주종성 학생의 논문 ‘새로운 형상의 통합 변압기적용 LED PSU’이 우수논문으로 선정됐으며, 허예창 학생은 IE 경진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이번 하계학술대회에서는 249편의 논문 중에서 14편을 우수논문으로 선정해 수여하는 논문상으로 전기전자공학과 학부 주종성(4년) 학생이 학부학생으로는 유일하게 우수논문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또한 IE 경진대회에서는 허예창(3년) 학생이 ‘무선전력전송 LED 조명전원’으로 자유종목 32개 팀 중 3번째 우수작품으로 선정돼 은상(한국전기기술인협회장상)을 수상했다.
이번 우수논문상 및 경진대회 수상은 전주대 LINC사업단에서 지원하는 창업동아리 및 산학R&D과제에 참여해왔던 학생들이 다양한 산업실무학습과 노력으로 얻어진 결과물이라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전주대 김은수 지도교수는 “학생들이 변함없이 늦은 새벽까지 학업과 연구에 열정을 갖고 노력한 결과로 높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고 말했다.
정성환 기자 ilyo66@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