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기흥 단지 내 상가 투시도.
부동산 관계자에 따르면 “역세권 상가 중에서도 스트리형 상가 분양은 불황기에도 투자 문의가 꾸준하다”며 “기준금리 추가인하로 수익형 부동산에 관심이 더욱 증가한 가운데 역세권 상가는 높은 임대수익과 시세차익을 동시에 기대할 수 있어 실패 없는 투자처로 꼽힌다”고 말했다.
최근 분당선과 용인경전철, 2020년 개통예정인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까지 용인 교통의 중심으로 미래가치가 높게 평가되고 있는 기흥역세권 단지 내 상가가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에이엠플러스피에프브이기흥(시행)은 오는 9월 기흥역세권 도시개발구역 2블록 일원에 ‘힐스테이트 기흥’ 단지 내 상가를 공급한다.
기흥역세권에서 가장 우수한 입지에 분양하는 상가는 지상 1층, 총 25개의 점포수로 구성된다. 전용률은 85.7%로 타 상가보다 보다 넓은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힐스테이트 기흥 단지 내 상가는 최근 시장의 트렌드도 반영했다. 가시성과 접근성이 우수한 스트리트형 구조로 박스형태의 상가에 비해 유동인구 확보가 용이한 구조로 설계된다. 실제 스트리트형 상가는 고객의 체류시간이 길어져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주변 배후수요도 주목할 만하다. ‘힐스테이트 기흥’ 입주민 976세대의 고정 배후수요, 대규모 상업시설의 외부수요, 기흥역세권 유동인구 등 다양한 배후수요를 갖췄다.
한편 ‘힐스테이트 기흥’ 단지 내 상가는 일반분양 형태가 아닌 각 호실별 공개 경쟁입찰로 분양된다. 공개 경쟁입찰 방식은 미리 내정가격을 정해놓고 그 이상으로 신청을 한 투찰자(금액을 써 입찰한 사람) 중에서 최고가를 쓴 낙찰자에게 낙찰하는 방식이다. ‘힐스테이트 기흥’ 단지 내 상가의 분양 홍보관은 용인시 기흥구 구갈동 374-1번지에 위치해 있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