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학교는 5일 2016학년도 대입 전형을 준비하는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해 대학입학정보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 새로 꾸며진 전북대 홈페이지. <전북대 제공>
[일요신문] “전북대 입학정보, 새로워진 홈페이지에서 한눈에 확인하세요.”
전북대학교는 5일 2016학년도 대입 전형을 준비하는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해 대학입학정보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은 2016학년도 복잡한 입시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전용 홈페이지(http://enter.jbnu.ac.kr)를 수요자 편의성 제고에 초점을 뒀다.
특히 ‘전형안내 원스톱 페이지’를 구축해 분산된 여러 대입 전형 관련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 지난해 계열별 모집단위 성적과 희망하는 모집단위 최근 3년간 성적 및 경쟁률, 수능최저학력기준, 전형별 모집인원, 전형방법, 학과소개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 관련 애플리케이션을 제작해 스마트폰에서도 쉽게 ‘전형안내 원스톱 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남호 전북대 총장은 “수험생과 학부모가 복잡하고 다양한 입시정보를 더 쉽게 확인하도록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며 “앞으로도 수험생들의 편의성을 높이도록 다양한 정보들을 더욱 확충하겠다”고 말했다.
정성환 기자 ilyo66@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