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광주시교육청은 11일 오후 광주시교육연수원 대강당에서 초·중·고·특수학교 운영위원(학부모·지역위원,학교장)을 대상으로 학교운영위원 정책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장휘국 교육감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광주시 교육청 제공>
[일요신문] 광주시교육청은 지난 11일 오후 광주시교육연수원 대강당에서 초·중·고·특수학교 운영위원(학부모·지역위원,학교장)을 대상으로 ‘학교운영위원 정책연수’를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단위학교 학교운영위원들에 대한 교육정책의 이해도를 높이고 공교육에 대한 만족도 제고를 위해 현장중심의 맞춤형 정책연수로 실시됐다.
‘교육정책의 이해’, ‘광주교육의 방향’을 주제로 열린 이날 연수는 교육부, 광주시교육청에서 설명하는 시간에 이어 ‘학교운영위원회 구성․운영 개선 방안’에 대해 서울대 학부모정책연구센터 김봉제 전임연구원이 강의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김 연구원은 올바른 학교운영위원회의 운영 방향을 제시하며, 학교운영위원회 제도에 대한 학교장의 적극적인 관심과 역할, 학부모 및 지역대표와의 소통, 협력 강화가 학교발전의 토대가 됨을 강조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정책연수는 다양한 교육정책에 대한 이해도 및 만족도 제고와 더불어 학교운영위원회가 보다 활성화되고 내실 있게 운영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학교운영위원 정책연수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시교육청 교육자치과 학부모․시민참여팀(☎062-380-4648)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성환 기자 ilyo66@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