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금융그룹 전북은행은 14일 본점 3층 중회의실에서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JB카드&리더스포럼 북 콘서트‘를 개최했다. <전북은행 제공>
[일요신문]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 14일 본점 3층 중회의실에서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JB카드&리더스포럼 북 콘서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재)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이 주최하고 리더스포럼이 주관하는 이 행사는 작가와 도민들이 자연스럽게 소통하고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기 위해 매월 실시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 ‘독서를 명령하라’의 저자인 배움아카데미 조석중 대표는 35사단에서의 독서코칭 사례를 통해 남자들의 군입대 기간동안의 학습이 인생의 베이스캠프를 만드는 원동력임을 강조했다.
조 대표는 아울러 취미나 즐거움을 넘어 지역을 변화시키고, 업무현장에서의 창의력은 물론, 조직의 문화를 개선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주는 것이 ‘독서’임을 밝혔다.
저자는 선거연수원 초빙교수, 미국 데일카네기 리더십강사, 공무원교육원 외래교수로 활동하고 있으며, 리더스독서클럽에서 14년째 부회장을 맡고 있다.
행사에 참여한 오경미씨는 “독서는 단순한 취미가 아닌 실제 삶에서 명령이 되었을 때 개인이 변화가 되고 회사가 변화하는 사례를 통해서 다시 한번 책읽기의 중요성에 대해서 알게 됐다“고 전했다.
한편, 작가들의 재능기부 방식으로 진행되는 ‘JB카드&리더스포럼 북 콘서트’는 매월 셋째주 수요일에 진행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매회 선착순 100명에게는 특별히 저자의 사인이 적힌 책이 제공된다. 11월 행사는 ’자녀의 행복과 성공을 위한 부모리더십‘의 저자 고영훈 고리들 소장의 강연으로 진행된다.
정성환 기자 ilyo66@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