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기업‧유공자 표창, 축하공연 등 고객센터 상담사 힐링의 장 마련
지난 2010년부터 고객센터 종사자들의 네트워크 구축과 상담사의 힐링,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매년 열리고 있다.
행사에서는 고객센터 산업발전에 기여한 기업과 유공자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참석자 장기자랑, 초대가수 축하공연 등이 진행된다.
특히, 여성인력의 일자리창출로 지역경제에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는 더케이손해보험(주), 서비스탑(주), 국민건강보험공단, ㈜KTCS 등 4개사와 근로복지공단 고객센터 오은주를 비롯한 우수상담사 7명에게 광주시장 표창이 수여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고객센터는 여성친화적 지식서비스산업으로 고용창출 효과와 경제적 파급 효과가 큰 산업이다”며 “광주시의 여성일자리 창출을 위해 고객센터 신․증설 기업을 지원하고 재직 상담사 교육과 힐링사업 지원 등 상담사 복지 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지역에는 ㈜유베이스, SK텔레콤 등 56개, 8천639여 석의 고객센터가 운영되고 있다.
정성환 기자 ilyo66@ily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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