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홍률 목포시장
존경하는 목포 시민 여러분!
새로운 도약과 성취를 안겨줄 희망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지난 한 해 목포 발전을 위해 보내주신 적극적인 협조와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새해에는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넘쳐나고, 소망하시는 모든 꿈, 꼭 이루시기를 기원합니다.
2016년은 우리 목포가 본격적인 도약을 시작하는 의미 있는 한 해가 될 것입니다. 대양산단에 견실한 기업을 유치해 ‘일자리가 늘어나 활력 있는 경제도시’를 만들어가겠습니다.
중소기업 및 벤처기업과 사회적 기업육성, 전통시장 활성화, 그리고 소상공인과 농어업인 보호에도 더욱 많은 관심을 쏟겠습니다. 더불어, 어르신, 여성,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와 일자리 창출에 세심한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해상케이블카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거운 ‘체류형 관광도시’로 발돋움하는 성장 동력이 될 것입니다. 대다수 시민들이 찬성하고 있습니다만, 일부 우려와 반대의 목소리도 놓치지 않고 귀 기울이겠습니다.
지역의 성장 잠재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지역개발로 짜임새와 균형을 갖춘 ‘쾌적하고 안전한 안심도시’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이를 위해, 도시재생사업을 꼭 성공시키고, 옥암 대학부지는 미래지향적인 활용 방안을 찾아내겠습니다.
더불어 CCTV통합관제센터와 화물자동차 공영차고지 조성도 차질 없이 추진하겠습니다. 시민 건강증진과 질병 예방관리에도 만전을 기해 시민들의 건강하고 즐거운 삶을 보장하겠습니다.
목포권 해양수산 융․복합벨트 조성과 서해권해상종합교육장을 중심으로 뱃고동 소리 가득한 ‘풍요로운 항구도시’의 명성을 높여 갈 것입니다. 지금까지 가꿔온 ‘모두가 행복한 복지도시’, ‘품격 높은 교육문화도시’, ‘건강미 넘치는 스포츠도시’를 더욱 단단하게 다져가겠습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우리에게는 희망찬 내일을 만들어 갈 수 있는 저력이 있습니다. 새로운 목포의 꿈을 향해 우리 모두 손을 맞잡고 승풍파랑(乘風破浪)의 자세로 도전합시다.
바람을 타고 거친 파도를 헤치고 나아가듯 우리 모두 자신감을 가지고, ‘시민과 함께하는 희망찬 새목포’를 향해 힘차게 나아갑시다.
목포의 변화와 발전을 향한 항해에 시민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새로운 희망 속에서 ‘해 맑은’ 새해를 맞이하시고,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한 한 해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ilyo66@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