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동평 영암군수
존경하는 영암군민 여러분 ! 경향각지의 향우 여러분 !
대망의 병신(丙申)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먼저, 민선 6기 군정에 보내주신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새해에는 더욱 건강하시고, 하시고자 하는 일들 모두 이루시길 바랍니다.
지난 해 우리는 「하나된 군민, 풍요로운 복지영암」 건설을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그 결과, 민선자치 최대의 성과를 이뤄냈습니다.
영암농업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해준 국립종자원 벼 정선시설을 유치하였고, 영암군 유사 이래 최초로 무화과산업특구가 지정되는 결실도 맺었으며, 한우농가의 오랜 염원이었던 가축시장도 가시화되었습니다.
국도비 1027억 원을 확보하여 지역성장의 소중한 교두보를 마련하였으며, 교육 일등군을 목표로 군과 의회, 교육청이 함께 노력한 결과, 구림공고 한옥건축학과 신설과 영암전자과학고 도제고 지정 등 영암교육이 도약할 수 있는 발판도 마련하였습니다.
어르신 목욕권과 100원 택시 등 맞춤형 선진 복지시책으로 복지분야 12관왕의 큰 영예도 안았습니다.
특히, 지방자치 종합경쟁력 평가 전국 군 단위 2위와 도내 1위를 차지하며 영암의 명성을 전국에 휘날렸고, 섬김 행정과 찾아가는 서비스를 실천하며 군정 전반의 혁신을 이루어냈습니다.
새해에는 지난 성과들을 바탕으로 ‘잘사는 영암, 풍요로운 복지영암’을 만들어가겠습니다.
‘농업의 6차산업화 실현’, ‘일자리 창출과 지역균형 발전’, ‘체류형 문화관광산업 육성’, ‘복지영암 기반 조성’, ‘스포츠 마케팅 전략강화’, ‘하나된 군민시대 구현’을 6대 역점과제로 삼아 군민행복시대를 반드시 실현하겠습니다.
새해에도 저와 우리 일천여 공직자들은 지역 발전과 군민 복지 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ilyo66@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