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
영화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는 전 세계 22개국에서 발간되어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르며 화제를 모은 작가 기욤 뮈소의 원작 소설 [당신, 거기 있어 줄래요?]를 영화화한 작품. 특히 이 소설은 한국에서 기욤 뮈소 돌풍을 일으킨 주요 작품 중의 하나이며, 영화화된다는 소식이 전해지자마자 원작 팬들 사이에서 크게 화제를 모았다. 영화는 한 남자가 수십 년 전 과거로 돌아가 젊은 자신을 만나고, 과거에 가장 후회됐던 순간을 바꾸기 위해 현재와 과거를 넘나들며 펼치는 인생에 대한 감동적인 이야기를 그린다.
<도둑들><극비수사><검은 사제들> 등 매 작품마다 강렬한 인상을 남기며 흥행보증 수표로 자리매김한 배우 김윤석은 이번 영화에서 현재의 수현 역을 맡아 인생과 사랑에 대한 멘토로서 새로운 연기 변신을 선보일 것이다. 또한 영화 <소셜포비아><마돈나>, 드라마 [미생][육룡이 나르샤] 등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넘나들며 충무로에서 가장 주목받는 배우로 떠오른 변요한은 과거의 수현을 연기하며 풋풋하고 아련한 감성 연기를 보여줄 예정이다. 여기에 <키친><결혼전야> 등의 작품을 통해 특유의 섬세한 감성을 선보여온 홍지영 감독이 연출을 맡아 눈길을 끈다.
또한 <내 생애 가장 아름다운 일주일>(2005), <김종욱 찾기>(2010), <내 아내의 모든 것>(2012), <결혼전야>(2013) 등 감성적 장르의 영화를 선보이며 사랑 받아온 수필름이 제작을 맡아 또 한번 관객들의 기대를 고조시키고 있다.
김윤석, 변요한의 색다른 만남으로 궁금증과 기대감을 증폭시키는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는 2016년 상반기 크랭크인 예정이다.
민지현 온라인 기자 jan0206@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