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BNK금융그룹(회장 성세환) 부산은행이 4월 29일까지 부산은행에서 ‘외국환거래은행’을 지정하고 송금 신청한 고객을 대상으로 푸짐한 경품을 지급하는 고객 사은 행사를 실시한다.
우선 이벤트 기간(2월17일~4월29일) 중 유학생 또는 해외체재자 경비 및 증여성 송금을 위해 외국환거래은행을 부산은행으로 지정 후 송금한 고객 30명을 무작위로 추첨해 스타벅스 기프티콘(1만원)을 지급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내 외국환거래은행을 부산은행으로 지정하고 외화송금액이 건당 미화 1천불 상당액 이상인 고객 34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미니4 64GB(1명), 20만원 BC 기프트 카드(3명), 1만원 스타벅스 기프티콘(30명)을 증정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부산은행 각 영업점 및 고객센터로 문의하거나 부산은행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부산은행 외환사업부 김청호 부장은 “해외송금 계획이 있는 고객이라면 이벤트 기간 내 부산은행에서 외국환거래은행을 지정하고 경품 및 환율우대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리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외환거래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지속 실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부산은행은 해외 유학생 및 체재자의 경우 거래외국환거래은행으로 지정하면 최초 송금 시 송금수수료를 전액 면제하고 다음 송금부터는 송금수수료를 50% 감면해 준다.
또한 미국 달러화(USD)와 일본 엔화(JPY) 송금 시엔 최고 50%, 기타 통화 송금 시엔 최고 30% 환율우대를 계속 받을 수 있다.
하용성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