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3.0은 공공정보를 적극적으로 개방․공유하며 부처 간 칸막이를 없애 소통하고 협력함으로써 국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동시에 일자리 창출과 창조경제를 지원하는 새로운 정부 운영 패러다임이다.
이번 평가는 정부3.0 추진역량, 서비스정부, 유능한 정부, 투명한 정부 등 4개 분야, 국민 맞춤형 서비스‘, ’협업 및 일하는 방식 개선‘, ’공공데이터 개방과 활용‘ 등 9개 지표를 기준으로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연수구는 지난 한 해 동안 구민과의 소통을 통한 섬김 행정 구현을 모든 정책의 기본과제로 삼으며 모든 행정에 ‘개방·공유·소통·협력’의 정부3.0 핵심가치를 접목하여 적극 추진해 왔다.
연수구는 이번 평가에서 정부 3.0 전직원 교육, 나라e-음 영상회의 활용, 공공데이터 개방, 사전정보공표 제도 정착 등 내실 있는 행정 운영과 함께 생활터 가까이 찾아가는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 원거리 도서관의 소장자료를 이용할 수 있는 지역상호대차 연수구 책두레운영, 여권-국제운전면허증 원스톱 발급 등 주민 맞춤형 행정 서비스 제공 분야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지자체와 학교, 강사가 학교교육에 함께 참여하는 수레바퀴 꿈교실 운영은 지역사회 공교육 실현은 물론 일자리 제공을 통한 지역사회 안정화에 기여한 점 등이 협업행정의 우수사례로 높이 평가됐다.
이재호 구청장은 “그동안 꾸준히 추진해 온 우리구의 노력들이 좋은 평가를 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적극 발굴해 구민행복을 위한 정부3.0 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
-
통일재단에 발목 잡힌 가평군 하수관로 사업
온라인 기사 ( 2024.12.10 17:45 )
-
김동연 “외국 자본이 빠져 나간다. 해결책은 탄핵 뿐”
온라인 기사 ( 2024.12.09 23:44 )
-
주광덕 남양주시장 "호평체육문화센터 화재 신속대응...철저한 조사·점검으로 재발 방지할 것”
온라인 기사 ( 2024.12.09 19:4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