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자에는 감의 영양성분과 기능성, 감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 감을 이용한 가공방법(곶감, 감말랭이, 탈삽감 등), 감을 이용한 요리 등 자료를 수록했다.
농기원에 따르면 감은 항산화 작용, 감기예방 효과, 피부미용, 고혈압 방지, 비만억제, 숙취해소 등 많은 영양학적, 약리학적 효과가 알려져 있다.
감 생산자는 물론 소비자 모두가 쉽게 우리 원료감을 이용해 다양한 감 가공품과 음식을 만드는데 도움을 주고자 책자를 발간한 것.
도 농업기술원 박소득 원장은 “최근 개방화 시대를 맞아 우리 농산물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해외시장 개척, 젊은 층의 소비 촉진과 1인 가족화를 위한 레시피 개발과 6차산업화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박 원장은 “앞으로 6차산업의 기본이 되는 감 가공기술 개발로 감산업이 6차산업의 대표적 농산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연구개발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도농업기술원 상주감시험장은 떫은감 우량품종 육성, 곶감 명품화, 감의 안정생산 기술개발 및 다양한 가공연구 등을 담당하는 연구기관이다. 책자는 소비자를 위한 감가공 및 요리 교육교재 활용, 농업교육농장, 체험마을, 감가공품 생산자 등에 배부해 소비자와 농업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활용할 계획이다.
ilyodg@ilyo.co.kr
-
홍준표 "용병 하나 선택 잘못 했을 뿐…기죽지 말자"
온라인 기사 ( 2024.12.08 22:53 )
-
포항서, '제2회 대구경북공항 국제물류포럼' 열려
온라인 기사 ( 2024.12.08 10:33 )
-
[인터뷰] 박창범 전 우슈협회장 "이기흥 회장이 당선되면 종신제 간다"
온라인 기사 ( 2024.12.09 10: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