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복점, ‘유명 아웃도어 재킷’ 박람회
-동래점, ‘K2’ 봄상품 대전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5층 아웃도어·스포츠 매장에서 여성 직원이 애슬레져룩을 선보이고 있는 모습.
[일요신문] 최근 아웃도어 업계가 선보이고 있는 ‘애슬레져(Athleisure, ‘애슬레틱’과 ‘레저’의 합성어)’ 패션이 20~30대 소비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얻고 있어 다시 한 번 ‘아웃도어’ 열풍이 일어날지 주목된다.
‘애슬레져’ 패션은 기존의 아웃도어 패션에 스포츠의 기능성과 디자인을 더해 등산·캠핑 외에도 자전거·보드 등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도 착용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일상복으로도 활용 가능하도록 디자인된 신개념 아웃도어 패션을 말한다.
이처럼 다양한 실용성을 지닌 ‘애슬레져’ 패션은 일상의 활동이 많은 20~30대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실제 부산지역 롯데백화점 고객분석시스템에 다르면 올해 들어 밀레, 머렐, 디스커버리 등 아웃도어 주요 브랜드를 중심으로 20~30대 구매 고객이 11.7%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머렐은 20~30대 구매 고객이 53.6% 늘어났으며, 센터폴 30.1%, 디스커버리 13.2%, 밀레 4.8%로 각각 나타났다.
이처럼 ‘애슬레져’ 패션을 찾는 20~30대 소비자가 점차 늘어나자 유통업계는 다시 한 번 과거의 아웃도어의 호황기를 꿈꾸며 관련 상품군을 전진 배치하거나 할인 행사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판촉전을 기획하고 있다.
우선 부산본점은 오는 25일부터 3월 2일까지 지하 1층 행사장에서 ‘노스페이스’ 및 ‘코오롱 스포츠’ 봄 상품 대전을 열어 5·7만원대의 다양한 바지, 티셔츠, 재킷 등을 선보인다.
또한 광복점도 같은 기간 8층 행사장에서 ‘유명 아웃도어 재킷 박람회’를 개최해 정상가 249,000원 K2 바람막이 재킷을 149,000원에 판매한다.
이 외에도 블랙야크, 아이더, 밀레, 컬럼비아 등 유명 아웃도어 브랜드가 총 출동해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동래점도 오는 25일부터 3월 1일까지 7층 행사장에서 ‘K2’ 봄상품 대전을 진행해 행사장 상품 10만 원 이상 구매 시 5천원 롯데상품권 및 사은품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이성재 플로워장은 “애슬레져 패션이 그동안 다소 침체돼 있던 아웃도어 업계를 이끌어 줄 새로운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젊은 소비자들이 더욱 다양한 애슬레져 패션을 선택할 수 있도록 아웃도어 업계 협력사와 긴밀한 협의를 통해 상품 라인을 계속해서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하용성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