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제공
[나주=일요신문] 정성환 기자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해 친환경 와송으로 가공한 상품에 대한 예약거래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예약판매는 환절기 봄철에 웰빙 수요가 많은 품목을 소비자에게 안정적인 가격으로 공급한다.
우수한 품질의 농식품 발굴 및 우수 농가의 홍보강화 차원에서 aT 농수산물사이버거래소 쇼핑몰과 제휴 판매사인 11번가, CJ몰 등 네트워크사와 협력해 추진된다.
5월 22일까지 주문 가능하며, 배송은 5월 2일부터 순차적으로 이뤄진다.
주요 판매상품은 △친환경 인증을 받은 유기 게르마늄 와송 △친환경 와송으로 가공한 천연식초 △발효차 △와송즙 △와송분말 등의 가공품이다.
산지생산조직과 협력한 직거래 예약판매를 통해 시중가격보다 최대 30%까지 저렴하다.
특히 유기 게르마늄 와송은 특수 농법을 통해 고농도의 식물성 유기 게르마늄이 함유된 와송을 재배한 것으로 사전 예약거래를 통해 구매 가능하다.
aT 농수산물 사이버거래소 김장래 소장은 “황사와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과 스트레스, 피부트러블 등으로 지친 현대인의 건강을 위해 가정의 달 5월에 웰빙 상품을 선물하시거나 구매하시는 고객분들께 적극 추천하는 상품”이라고 말했다.
ilyo66@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