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김재수 사장이 순천대학교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사진 왼쪽부터 박진성 순천대학교 총장과 김재수 aT 사장.
[나주=일요신문] 정성환 기자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김재수 사장이 순천대학교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aT는 16일 순천대 70주년 기념관에서 김 사장이 순천대 박진성 총장으로부터 학생들과 지역 주민들의 교육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패를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20대 순천시 국회의원 당선자 이정현 의원도 함께 했다.
aT는 지난 1985년 aT농식품유통교육원을 개원해 유통에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들과 유통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마케팅과 유통교육을 실시해 왔다.
이를 통해 생산·가공·유통을 성공적으로 일궈낸 산지경영체를 다수 배출해 왔다.
aT는 농산물 마케팅 분야의 장기 전문교육을 하고 있는데 여기에 순천대가 2006년부터 참여하면서 순천 인근 지역민들도 전문적인 농산물마케팅 교육을 쉽게 받을 수 있게 된 것.
순천대는 지역발전의 기반이 될 지역민들의 전문지식 함양과 다수의 산지경영체 육성 등 aT가 그동안 힘써온 교육 지원 공로를 인정해 감사패 수여했다.
김재수 사장은 이날 오전 순천대 생명산업과학대학 재학생 130여 명을 대상으로 ‘농식품산업의 미래와 발전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연하면서 학생들에게 농식품산업의 미래에 관심을 갖도록 격려해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ilyo66@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