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는 농식품 수출업체가 해외시장개척과 수출확대를 위해 필요로 하는 현지 정보를 일대일(1:1)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2016 농식품 해외시장 맞춤조사’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해외시장 맞춤조사’는 수출 상대국가의 △시장통계 △시장트렌드 △경쟁사 분석 △경쟁제품 현지조사 △유통구조 △유통업체 현황 △통관절차 △인증 및 허가등록 △라벨링 △식품첨가물 10가지 항목에 대해 수요자 일대일 맞춤조사형식으로 제공한다.
수출을 준비하고 있는 업체의 경우는 통관절차, 라벨링, 인증 및 허가등록 등의 정보를 받아 수출을 준비할 수 있다.
수출국가를 확대하고자 하는 업체는 시장통계, 시장트렌드, 경쟁제품현황, 유통구조 등의 정보조사로 수출 목표국가 진출을 검토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aT는 기대하고 있다.
2014년부터 시작된 ‘해외시장 맞춤조사’는 정보를 제공받은 업체를 대상 만족도 조사에서 93% 이상의 높은 만족도를 기록했다.
2016년부터는 보다 더 생생한 수출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정보제공 항목을 현지 유통업체 현황 및 유통 담당자 인터뷰까지 확대했다.
정보조사신청은 KATI 회원 가입→수출지원정보→수출상담→해외시장 맞춤조사 메뉴에서 신청하면 접수 후 14일 이내 맞춤 조사 보고서를 제공받을 수 있다.
단, 현지 유통업체 현황 및 유통 담당자 인터뷰 항목을 요청 시 조사기간이 연장될 수 있다.
이번 서비스는 선착순으로 1업체 3회에 한해 무료로 제공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aT 수출정보부로 문의하면 된다.
ilyo66@ily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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