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 빛가람혁신도시 한전KDN 사옥 전경
[나주=일요신문] 정성환 기자 = 한전KDN은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2016년도 협력연구개발과제를 오는 7월 12일까지 40일간 공모한다고 7일 밝혔다.
공모는 중소기업 기본법에서 정한 중소기업 중, 연구개발 전담부서 또는 부설연구소를 보유한 전력ICT 분야 중소기업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협력연구개발과제로 선정되면 총 연구개발비의 60% 범위 내에서 최대 3억원까지 지원이 이뤄진다.
원칙적으로 개발기간은 24개월 이내이며, 지원 과제 수는 기업 당 1개이다.
특히, 본사 소재지가 광주시 또는 전라남도인 기업의 제안과제를 우선 선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한전KDN 전자입찰시스템과 홈페이지 중소기업지원 사이트 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난 2005년도부터 매년 시행 중인 협력연구개발과제 공모는 한전KDN이 중소기업과 공동으로 전력정보통신(ICT) 신기술, 신제품 등을 개발해 사업화 추진의 기틀을 마련하는 동반성장 프로그램이다.
한전KDN은 협력연구개발과제를 통해 지난 12년간 31개 중소기업에 50억원 이상의 연구개발비를 지원한 바 있다.
올해는 협력연구개발과제 지원 규모를 작년 대비 50% 늘어난 10억원 규모로 편성하는 등 동반성장 활성화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전KDN 관계자는 “올해는 협력연구개발과제 지원 규모를 대폭 확대했다”면서 “유능한 전력ICT분야 중소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ilyo66@ilyo.co.kr